Q.
둘 중에서 고려하고 있는데 잘 아시는 분들
장단점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국산차가 실용적이고 벤츠 쪽은 좀더 비싼건
알지만 분위기면에서 끌려서 고려하고있습니다.
ㅡ ㅡ
A.
답변 들어갑니다.
제네시스의 장점
뭐 실내공간 이런건 다들 아시는 내용이니까
논외로 치겠습니다.
일단 대형차 이기도 하고 서스펜션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전자식 서스펜션인데 타보니까 포르쉐같은
고급차량에 들어가있는 에어 서스펜션같은
느낌을 많이 줍니다.
구름 위를 떠다니는 느낌? 이라고 표현하면
어느정도 이해하실것 같습니다.
(그냥 승차감이 부드럽다. 이렇게 표현하면
될것 같습니다.)
뭐 고속에서의 안전성도 많이 발달했습니다.
150이상 밟으면 좀 무리하는 느낌은 오나
한국에서 막 쏘고 다닐곳도 없고
실제 많이 쓰는 속력구간(80~120)에선
조용하고 편안합니다.(동승자 입장)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진 모르겠지만
자녀분이 있다면 편하기는 제네시스가 편하지요.
옵션도 같은 가격에 비해 훨씬 더 풍부하구요.
단점은 정말 기름을 많이 먹습니다.
시내에서 5~6km 는 기본입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시 운전하는 맛이
단절되어 있습니다.
핸들에 전자식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하는데..
뭔가 자동차 게임을 하는 느낌? 이랄까요..
벤츠의 장점
서스펜션이 단단합니다.
요번 풀체인지 E클래스는 모르겠지만
미션도 벤츠에서 보통 자체 제작하여 쓰구요.
그만큼 엔진과 미션의 궁합이 잘 맞습니다.
그리고 차체 밸런스인데요
제네시스의 4륜구동 방식은 배분이
30:70 으로 약간 언밸런스한 부분이 있습니다.
벤츠의 사륜구동은 45:55 에서 조정되구요.
그리고 후륜모델로 보실경우 후륜은 벤츠 못 따라갑니다.
120년간 차 만든 브랜드의 기술력을
만들어진지 50년도 안된 현대가 제쳤다는건,
오만이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6기통 엔진을 정말 잘 만드는데
얼추 10년된 엔진을 우려먹고 있단게 좀 마음에 안들지요.
단점은 가격입니다.
4기통 e200이나 e220을 보시는거면
얼추 제네시스랑 비슷하겠는데
E300 라인, 즉 6기통 엔진을 달고있는
모델을 보시면 옵션 조금넣으면 8000 넘어가죠.
연비도 그다지 차이나지 않구요.
총평은
제네시스
럭셔리, 동승자에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차.
국내차라는 메리트때문에 유류비를 제외하면
유지비도 저렴한 편.
대형 세그먼트 차량이라는 자부심.
자녀가 있어도 넉넉한 실내.
벤츠
주행안전성과 차 자체에 성능에 대해 초점을 맞춘차.
흔히들 말하는 삼각별에 대한 로망.
같은 세그먼트 대비 비싼 가격, 유지비
독일 삼사중 가장 작은 프로모션.
결정을 잘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독일차는 애정을 가지고 타셔야합니다.
방치하고 타시다간, 수리비 폭탄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허나, 관리만 잘한다면 10년 넘게도 컨디션 좋게 탈수 있구요.
결국 동승자의 편안함 vs 주행하는 맛과 성능
이렇게 되겠군요.
두서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첫댓글 벤츠가 좋지만..일반분들께는 아직 외제차는 멀었다고 느껴지는게..3년 보증기간 끝남과 동시에 a/s비용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일단 모 하나 망가지면 백단위는 우습죠..아직까지는 인프라가 국산이 잘되어있고 수리가격을 보더라도 아직까지는 국산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물론 돈 많으신 6분들은 개의치 않다면 외제차가 좋죠 ㅎㅎ
그렇죠^^
애프터마켓을 통해 가격의 경쟁력이 생긴건 사실이지만 일단 공임부터가^^ ㅎㅎ
돈 있으면 머 어떤 차라도 못타겠어요ㅎ
돈 없어도 수입차 타고 돈 있어도 국산차 타고 결국 본질은 자기자신의 결정인것이죠
제네시스좋은차는분명맞지만
벤츠감성과 벤츠만의 매력또한 큰거같습니다
벤츠 5년타면서 남은거라고는 1년 평균 두번씩 범퍼 기스내주신 분들에 대한 미안함 뿐이네요. 한번 입고때 마다 평균 3-4백이 보험처리되니 입장바꿔 생각하면 열받을만 하네요. 얼마전 제네 앞범퍼 주차 뺑소니로 범퍼 수리드갔는데 보험처리가격이 백만원도 안되더군요.
저 220d 있는데 쓰레기차에요ㅎㅎ
제네시스가 훨씬좋습니다
삼각별 로망요? 최하 s300은 타셔야 플레그쉽 세단이라 할수있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