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디안을 진멸하라 (31장)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의 원수를 미디안에게 갚으라 그 후에 네가 네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라” (1-2)
하나님께서 왜 미디안을 진멸하라고 하십니까?
미디안이 발람 선지자를 통해 이스라엘백성이 모압의 바알브올 우상을 숭배하여 타락하므로 염병으로 죽게 만들었기에 반드시 진멸하라 하십니다.
이것은 하나님 나라 백성들을 바로 세우기 위한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우리 삶의 모든 부분에서 영적 전쟁이 날마다 치열하게 일어납니다. 우리의 삶을 타협하고 타락하게 만드는 미디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의 미디안을 철저히 제거하여 거룩한 백성으로 살기를 바랍니다.
3. 광야 40년의 여정을 기억하라 (33장) “모세가 여호와의 명령대로 그 노정을 따라 그들이 행진한 것을 기록하였으니 그들이 행진한 대로의 노정은 이러하니라 그들이 첫째 달 열다섯째 날에 라암셋을 떠났으니 곧 유월절 다음 날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모든 사람의 목전에서 큰 권능으로 나왔으니 애굽인은 여호와께서 그들 중에 치신 그 모든 장자를 장사하는 때라 여호와께서 그들의 신들에게도 벌을 주셨더라” (2-4)
출애굽하고 광야 40년의 여정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지나온 삶이었습니다.
광야의 여정을 다시 새기는 까닭은 자신들의 잘못에도 불구하고 신실하게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되새기는 겁니다.
또 변함없는 은혜로 돌봐주신 하나님께서 앞으로도 그들의 목적지인 약속의 땅에 들어가게 하실 것이며 이후로도 함께 하실 것을 확신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그 땅의 거민을 몰아내지 않으면 그들이 너희 눈의 가시와 너희 옆구리에 가시가 될 것을 가슴에 새기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우리를 미혹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게 하는 모든 미디안들을 철저히 진멸하고 오직 하나님 말씀 순종하여 복의 길을 걷기를 소원합니다.
첫댓글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