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고슴도치 중고거래에서 블래이드랑 라바를 따로따로구입햇는데, 라바 사이즈가 2mm정도 작네요. 이럴경우 라바를 늘려서 붙이는게 맞는건가요? 아님 작은 그대로 붙이는게맞는가요? 작은 그대로 붙이는게 맞다면 블래이드 그립쪽을 기준으로 맞추는게맞는지, 헤드쪽을 기준으로 맞추는게 맞는지 좀 가르쳐주세요 ^^
날 더운데 건강 조심히 즐탁하세요~
첫댓글 모든 불래이드의 크기가 같은제품에 붙였던것이 아닌 라바라면 똑같지가 않지요...
조금 작으면 해드쪽을 기준으로 맞추어 붙이면 될것 갔습니다.
제 생각에 늘려서 붙이는것보단 조금 작더라도 헤드쪽부터 붙여서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제 사진에 김정훈 라켓처럼요^__^
탁구치는데 큰 불편함은 없는듯하네요~~
저는 예전에 해드쪽 중심으로 라바를 붙이니
서비스 넣을때 엄지손가락 마디가 아파서..
그립쪽으로 붙여서 사용한 적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