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염병의 쓰나미에서 보험 회사가 보상을 거부하는 이유: Omicron은 새로운 왕관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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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병의 쓰나미에서 보험 회사가 보상을 거부하는 이유: Omicron은 새로운 왕관이 아닙니다
데이터 맵. 2008년 8월 26일, China Life Insurance Co., Ltd.의 회장인 Wang Feng은 홍콩에서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를 위한 브리핑에서 연설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MIKE CLARKE/AFP)
베이징 시간: 2022-12-18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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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ang Dynasty News, Beijing Time, 2022년 12월 18일] 중공 바이러스(COVID-19) 전염병의 급속한 증가로 중국 보험 회사는 새로운 왕관과 관련된 상품에 대한 청구의 수렁에 빠졌습니다. 중국 생명보험이 오미크론 (Omicron)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라는 이유로 신규 크라운 보험 중 하나에 대한 보상금 지급 을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 이 사건은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한때 웨이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항목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의 한 네티즌 은 지난 12월 15일 차이나생명의 새 에 가입했지만 최근 '긍정적'이어서 보험사로부터 거절당했다고크라운보험 글을 올렸다. 새로운 크라운 보험 청구.
Wang이라는 또 다른 여성은 Lu Media에 자신이 이전에 Zhongan 보험에서 새 크라운 보험을 구입했지만 새 크라운에 감염된 후 청구를 신청한 후 보상을 거부했으며 보험 회사에서 제시한 이유는 " 바이러스는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폐에".
해당 소식은 순식간에 네티즌들의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한때 웨이보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중국 생명 보험은 올해 6월 30일 발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에 대한 책임을 54개 제품으로 확대하고 책임 연장 기간은 올해 12월 31일 24:00까지 유효하다고 발표했습니다. .
공고에 따르면, 연장 책임의 유효 기간 내에 병원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진단을 받고 임상 분류가 중증 또는 중대인 피보험자는 규정에 따라 상응하는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규정에 따라 지불은 1회에 한하며 지불 금액은 최고이며 100만 위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발표는 또한 새로운 관상 동맥 폐렴의 임상적 "중증" 및 "중증" 해석을 표시했습니다. 예: "치명적인 질병"에는 기계 환기가 필요한 호흡 부전, 쇼크, ICU 모니터링 및 치료가 필요한 기타 장기 부전의 세 가지 유형의 상태가 포함됩니다.
중국에서는 이와 유사한 보험사 거부 사례가 드물지 않으며, 보험사들은 고객 클레임에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감염된 사람은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지 않았습니다. 다른 이유로 청구가 거부되고 보험 판매원은 고객 청구를 피하기 위해 직접 "연락이 끊깁니다".
Lu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부 보험 판매원은 청구 급증을 발견한 직후 "연락이 끊겼습니다". 한 고객은 수십 통의 전화를 걸어도 전화를 받지 않거나 통화량이 많다며 불만을 토로했고, 보험회사가 청렴성을 잃었다고 화를 냈습니다.
일부 중국 네티즌은 그가 고열 진단을 받고 호텔에 격리돼 외출도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보험사는 즉시 병원에 가 진단서를 발급해 달라고 했다. 보험을 포기합니다.
전염병이 계속 급증함에 따라 감염 후 중국인의 전염병 예방 보험 청구 건수도 급증했습니다. 많은 보험 회사는 출혈을 멈추기 위해 전염병 예방 보험 상품을 진열대에서 긴급히 제거했습니다.
Lu Media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선반에서 긴급히 제거된 새로운 왕관 관련 보험 상품에는 Alipay의 "Zhongan Aiwuyou", "Zhongan Epidemic Isolation Subsidy Insurance (업그레이드 버전)", Meituan 보험이 포함됩니다. 플랫폼 "New Crown Anti-epidemic Insurance", Huatai New Crown 전염병 방지 보험 및 Huatai Anti-epidemic 보험, Shuidibao 플랫폼의 "Shuidi New Crown 전염병 예방 보험", Pacific New Coronary Pneumonia 격리 수당, "New Crown 전염병 예방 건강 보험" JD헬스, 하반기에만 화농보험 온라인 방역종합보험 등
홍콩 언론사 Phoenix.com의 보도에 따르면 민원플랫폼을 검색해보니 '신관보험'이라는 키워드로 검색된 민원건이 700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성진단'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12월 이후 제기된 민원 건수는 더욱 빠르게 늘었다. 불만을 제기한 보험 회사에는 PICC, Zhongan Insurance, Cathay Life Insurance, Qianhai Property Insurance, Huatai Property Insurance 등이 있습니다.
앞서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 소비자권리보호국은 올해 9월 28일 '2022년 2분기 보험 소비자 불만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격리와 관련된 보험 분쟁 관련 민원은 최소 2434건이 접수돼 손해보험사 관련 소비자 민원의 24.22%를 차지했다.
(리밍 기자 종합보도/책임편집자: 리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