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 선관위 회의실에서 오는 10월 26일 실시되는 통영시의회의원선거 다선거구 재선거에 대한 정당·예비후보자들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후보자 등록전 선거준비와 관련한 회계처리시 주의할 점과 회계책임자 선임의 유의사항, 예비후보자들의 등록 및 선거운동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통영시다선거구(봉평동, 미수동)의 선거비용제한액은 4,200만원으로 공고됐다. 또 예비후보자 홍보물 발송수량은 1,114매로 한정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구상식 전시의회의장, 강양욱 전시의원, 정동영 전시의원, 김정렬 한려체육관 대표, 유용문 전통영예총사무국장 등의 대리인과 본인들이 참석해 설명을 들었다.
통영시다선거구의 선거는 오는 10월 26일 치러지며, 이에따른 후보자 등록은 10월 11~12일로 10월 13일부터 25일까지 13일간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기탁금액은 200만원이다.
예비후보자는 오는 7월 15일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한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 간판 명함배부, 지지호소, 전자우편 이용 선거운동,
예비후보자홍보물 작성, 인터넷 홈페이지이용 등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통영시민의 현명한 판단이 요구되는 중요한 보궐선거임에 틀림없다. 평소 양로원이나 고아원등에
헌신적인 봉사행위를 떠나서 진실로 통영시의 일꾼을 뽑는 훌륭한 선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