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덴아라카와센 전역 승하차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와세다-무코하라 구간을 달성하였으며, 계속해서 3편에서는 무코하라역에서 미노와바시 방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무코하라역에서 와세다방면으로 출발하는 7001호입니다. 7001호는 나중에 탑승하게 됩니다~

저번편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도덴에 가장 어울리는 전차가 7000계라고 생각합니다~

9000계 전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9000계는 처음으로 탑승해보는 전차이기도 합니다.

2006년도에 도입된 9001편성으로, 9000계는 9001,9002 이렇게 딱 2편성이 있습니다. 나중에 9002호도 탑승하게 됩니다~

오오츠카역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놀라운점은 사진에 보이는 통행로에는 전차가 온다는 표시가 신호 비슷한 기계밖에 없고, 출근시간 바쁜 사람들이 전차가 출발하기 직전에도 횡단을 하는 아찔한 장면도 자주 연출되는 곳입니다. 대신 전차가 정말 천천히 운영하고는 합니다만...

9001호를 타고 오오츠카역에 하차하였습니다. 많은 승객이 하차하고, 다시 탑승합니다...

오오츠카역앞입니다. 이제 보니 야마노테센과 비슷한 색으로 역명판이 되어있네요~

반대편 와세다 방면으로 정차하고 있는 전차는...

8804편성입니다. 와세다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근시간에는 아라카와,미노와바시 방면보다는 오오츠카, 와세다 방면이 훨씬 혼잡한 편입니다.

도덴의 건넘선과 뒤쪽으로 보이는 좀 위험한 건널목[?]입니다~

오오츠카역앞에서 다음 전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 앞에 자전거를 방치하지 말자는 포스터도 있습니다.

반대편 와세다 방면으로는 여행기에서는 처음 등장하는 8500계 전차입니다.

8500계 전차는 8501호부터 8505호까지 5편성이 있습니다.
신호무시와 무단횡단을 하지말자는 캐릭터를 사용한 재미있는 광고가 랩핑되어있습니다~

잠시 후 미노와바시행 7003번 전차가 들어옵니다. 이 날 학생들의 현장학습이 있는 듯... 전차안에 학생들이 많이 타고 있어서 상당히 혼잡하였습니다.

다음역인 스가모신덴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남학생들의 열기로 차내가 상당히 더웠습니다^^;;

스가모신덴역입니다. 오오츠카역과는 500미터 정도밖에 떨어져있지 않습니다.
도덴의 대부분 역간거리는 400~500미터정도입니다.

출근 시간도 거의 지나가는 시간이고 조용한 동네주변이다 보니 역에는 거의 사람이 없습니다^^;;

와세다방면이지만 오오츠카역 도중 종착 전차입니다.
만약에 1일승차권을 가지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이케부쿠로나 와세다 방면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 열차를 타지 말고 다음 와세다행을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 타버리면, 오오츠카역에서 내려서 다시 한 번 160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버스와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간단하죠^^ 우리나라는 버스 노선에서 도중 종착은 없지만, 일본은 전철 다이어처럼 출퇴근 시간에 같은 노선이지만 도중 정류소 종착 버스들이 종종 있습니다.

스가모신덴역 바로 옆에는 이렇게 작은 가정요리집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배부르게 정식을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와세다행으로 8802 전차입니다. 지금 시간에는 미노와바시 방면보다 와세다 방면 열차가 더 많습니다.

스가모신덴역에서 8806 열차를 타고 코신즈카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코신즈카 역 플랫홈에 바로 이런 작은 가게가 있습니다. 도덴의 에키나카<?> 응!?!?

5시부터 영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게입구가 도덴 승강장과 같이 있는 재미있는 코신즈카역입니다.

코신즈카역과 다음역인 신코신즈카역간 거리는 무려 200미터 입니다. 왠만한 버스정류간 간격보다 짧은 간격입니다.

드디어 9002번 전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와세다행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나중에 미노와바시로 돌아오는 전차를 탈 수 있었습니다.

미노와바시 방면은 5분 정도의 간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9002호 전차를 할로윈 특별 이벤트 열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음역인 신코신즈카역이 바로 보입니다. 걸어가려면 약간 돌아가야 하지만 300미터 정도입니다.

다음열차는 7025호 입니다. 아라카와차고행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쿠마노야 미노와바시 방면으로 가려면 탑승하면 안됩니다.

다음역인 신코신즈카역입니다. 역 앞으로 하쿠산도오리가 지나가기 때문에 대로를 횡단하기 위해서 도덴은 신호를 기다려야 합니다.

당분간 7000번대 전차를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호가 있기 때문에 차단기가 경보기는 없습니다. 현재 빨간불로 제가 타고 온 전차도 계속 대기중입니다.

신코신즈카역입니다. 미노와바시 방면이며 와세다 방면은 방금 전 사진의 도로를 건너가서 반대편에서 탑승해야 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첫댓글 '도덴의 추억'을 되살리며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도덴'이 등장하는 우리나라 뮤비가 있군요..^^*
→ http://flvs.daum.net/flvPlayerOut.swf?vid=L34n0x_QyOg$
사실 아라카와선은 큰 관심이 없었는데, 님의 정밀 탐사기를 보니 재미에 푹 빠지게 됩니다.
우선, 도쿄 도심 서북부와 북부 지역 같은 우리가 드물게 가 본 지역을 많이 언급하고 계십니다.
아울러 전혀 몰랐던 9000계, 8500계를 이번 여행기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도에이 1일권이 있으니 이 같이 정밀 교과서 같은 탐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하철, 다른 철도 탐사와 달리 역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시간, 체력 소모도 없고,
시간에 쫓기는 상황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지역들의 저렴한 먹거리 상권이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