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카오디오 튜닝 - E클래스 E220 CDI <소닉디자인 2way 스피커 1130Fk>
(주)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5238-3770
차량 : 벤츠 E220 CDI
스피커 제품 : 소닉디자인 1130Fk 2way 스피커
가격 198만원
방음 : 도심 복합형 방음 Kit
본넷 방진, 방음 + 엔진 커버 방음 + 4Door 방진, 방음 + 뒷좌석 프레임 방음 + 트렁크 커버 방음
가격 70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벤츠 E클래스 카오디오 음질 향상 작업입니다.
페이스리프트 후 세련된 외모와 편안한 주행 감각으로 사랑받는 E클래스.
세련된 스타일과 주행 감성에 걸맞는 카오디오 작업을 진행합니다.
본격적인 오디오 작업에 앞서 E220 CDI는 디젤 엔진이기 때문에
엔진 소음을 줄이는 등 정숙성 향상 작업이 필요합니다.
먼저 본넷 방음 작업을 위해 차량에 스크래치 보호 필름을 붙여둡니다.
본넷 방열판을 탈거하여 드러난 철판에 방진 매트를 시공합니다.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잡아주고 엔진 소음도 차단합니다.
방진 작업과 함께 탈거한 방열판에는 방음매트를 시공합니다.
방음매트가 엔진 소음을 흡수하여 정숙성이 향상됩니다.
후드 전용 kit로 열에도 강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진, 방음 작업을 마치고 방열판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디젤 엔진의 엔진 소음을 줄이기 위해 엔진 커버에도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순정 흡음재가 들어있지만 두께가 얇은 편.
순정보다 두껍고 푹신한 RS 신슐레이터를
보다 넓은 면적에 시공해줍니다.
엔진 바로 위에서 소음을 흡수하여 방음 효과가 좋습니다.
작업을 마치고 조립하면 감쪽같은 모습입니다.
실내 방음과 카오디오 작업을 위해
도어에도 보호 필름을 붙여두었습니다.
금속 패널로 마감된 도어 프레임.
좌측 하단에 순정 미드우퍼가 보입니다.
우퍼라면 밀도있게 착 가라앉은 저음을 재생해 줘야 하는데
이 순정 우퍼는 힘없이 가벼운 소리가 납니다.
금속 패널로 마감된 도어 프레임.
좌측 하단에 순정 미드우퍼가 보입니다.
우퍼라면 밀도있게 착 가라앉은 저음을 재생해 줘야 하는데
이 순정 우퍼는 힘없이 가벼운 소리가 납니다.
내구성이 좋은 자작나무 가이드를 제작하여 순정 자리에 그대로 인스톨 합니다.
또한 순정과 동일하게 리벳을 이용하여 고정해드렸습니다.
소닉디자인 스피커의 아라미드 콘이 돋보입니다.
인장강도가 높고 습기에 강해 내구성이 좋습니다.
홈오디오에 비해 환경이 좋지 못한 카오디오는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스피커 교체와 함께 도어 프레임에는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떨림으로 인한 잡소리를 잡아주어
정숙성과 음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순정 신슐레이터가 들어있는 순정 도어 트림.
벤츠 차량이 비교적 조용하다고 평가받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순정 신슐레이터 위에 흡음 효과가 좋은 RS 신슐레이터를 추가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순정 신슐레이터를 그대로 두었기 때문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다음으로 해상도가 낮은 순정 트위터를 교체할 차례입니다.
차종에 관계 없이 기본 오디오에서는 거의 동일한 유닛을 사용하는 벤츠.
때문에 E클래스나 A클래스나 음질이 좋지 못한것은 동일합니다.
고급차 타는 사람 입장에서는 속상하는 일입니다.
순정 트위터 음질을 개선해줄 소닉디자인 SD-N18E 트위터입니다.
선명하고 표현력이 좋으면서도 소프트 돔을 채택하여
내추럴하고 부드러운 음색이 특징입니다.
순정 트위터가 들어있던 쪽필러에
그대로 1:1 교체 인스톨 합니다.
스피커 교체와 도어 방음을 마치고
도어 트림을 깔끔하게 조립하였습니다.
계속해서 리어 도어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런트와 동일하게 도어 프레임에는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그리고 도어 트림에는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하여 소음 유입을 방지합니다.
다음은 뒷좌석 프레임 방음을 진행할 차례입니다.
뒷좌석은 이 차체 뼈대 위에 쿠션을 얹고 타는 형태라
차체의 진동과 소음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연료펌프도 있고 바로 뒤로는 뒷휀더도 있어 소음이 상당합니다.
뒷좌석 프레임에는 인슐레이션을 시공합니다.
3중 복합소재로 구성된 인슐레이션은 방진, 차음, 흡음 효과를 모두 갖는 뛰어난 방음소재입니다.
인슐레이션 방음과 함께 RS 신슐레이터를 추가 시공합니다.
정숙성을 극대화 하기 위함입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도 쿠션을 제자리에 조립합니다.
감쪽같은 모습이지만 정숙성이 향상되어
뒷좌석 승차감 역시 좋아집니다.
끝으로 트렁크 커버 방음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커버를 RS 신슐레이터로 덮어 트렁크를 통해 유입되는
다양한 하체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고 트렁크 커버를 제자리에 조립하면 작업 완료.
자동차 구입에 있어 카오디오는 중요한 고려 사항이 아닙니다.
하지만 막상 차를 타다보면 아쉬움이 남는 것 또한 카오디오입니다.
순정에서는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음질을 느끼기 어렵죠.
그래서 이렇게 카오디오 작업을 맡겨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 인스톨한 소닉디자인 스피커는 순정에서도 하이파이 스피커 다운 성능을 보이며,
앰프와 헤드유닛까지 함께할 경우 잠재된 능력을 모두 끌어낼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카오디오 전문샵으로 오디오에 관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