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달부터 제 실손보험료가 3만원정도 인상되네요. 5년갱신이에요.
대략 질병통원의료비 만원
질병입원의료비 2만원 정도 인상되요. 일반상해의료비는 천몇백원 인상되구요.
통원의료비 삭제해도 될까요?
갑자기 3만원정도 인상되니 넘 부담되고, 앞으로도 갱신보험료가 마구 오를거 같아서 유지못할 바엔 없애는 게 나을거 같아서요. 아이것도 질병통원의료비 없애고 싶어요. 2010년에 가입한거라 만원-2만원 정도 자기부담금 있고, 일년에 한번 받을까 말까한 특약이에요. 여태 한두번 받았어요.
저랑 신랑은 자기부담금 5천원에 10만원 한도에요.
남편은 혈압, 당뇨 있어서 질병통원의료비 일부러 없애진 않았구요.
질병통원의료비 부담되도 갖고 있는게 맞는지.
아니면 없애는게 맞을까요?
질병입원의료비나 암진단금 등은 있어요.
답변->
게시글 제목 작성요령.
"무엇에 대해 상담 혹은 질문합니다"라고 구체적으로 기재
-----------------------------------------------------------------------------------------
* 실제 보험금의 지급여부는 개별 계약의 보험약관과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사안별로 결정되며 해당 상품의 약관 및 가입설계서 내용이 최 우선입니다.
* 보험설계사 등 보험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블러그나 카페에 스크랩 하지 마세요.
첫댓글 가입자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통원치료비의 경우 보험혜택이 경제적으로 크게 무리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험료 절약차원에서도 삭제할 필요가 있다면 동의합니다.
그럼 질병통원의료비 삭제하는 것에 대해 크게 반대하는 입장은 아니라는 거죠?
따져보니 내는 돈에 비해 받는건 미비한거 같아서요. 보통 설계사들은 없애지 말라고 하더군요. 나중에 없음 후회한다구요. 몇달에 한번 받을까말까한 특약에 대해 돈을 낼 필요가 있을까요?
8년전에 게시해둔 글 참고..질병통원의료비 선택관련 http://cafe.daum.net/ins0400/IGY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