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8일 관내 초·중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목포영재교육원에서 '2023.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에듀테크 및 과학기술 기반의 창의융합 능력 배양을 위한 목적으로 수학, 역사, 과학, AI·SW 등 다양한 교과를 융합해 7~9월, 총 5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지속 발전 가능한 목포 핫플레이스’를 만들기 위해 △수학 통계 △코스페이시스 △목포 역사 탐방 △레고스파이크 프라임 △산출물 제작·발표 및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목포 핫플레이스를 만들기 위해 목포지역에 대해 조사하고 코스페이시스 및 레고스파이크를 활용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재밌었고, 앞으로 남은 활동들도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4차산업 혁명시대를 주도할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젝트 완료 후 오는 9월9일 성과나눔 발표회를 실시 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3101
목포교육지원청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실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8일 관내 초·중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목포영재교육원에서 '2023.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에듀테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대성교육장 #창의융합 #에듀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