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1. 화상 영어를 시작하게 된 계기
올해는 조금씩이라도 영어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다가 민트영어에서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것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다. 학창 시절에 전화영어를 해보고 싶었는데 가격이 굉장히 비싸서 못했던 적이 있다보니 성인이 되면 나중에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다ㅠㅠ 그렇게 전화영어를 찾고 있었는데 그때 보다 더 발전된 화상영어;;가 생겨서 이번에 화상영어로 신청하게 되었다ㅎㅎ
2. 체계적인 레벨테스트
1) 테스트 방식
수업을 듣기 전 레벨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테스트를 위해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고 보면 된다. 총 3번의 테스트를 거치게 되며 1, 2, 3차때 각각 10분씩 진행하고 10분 휴식하는 방식이다.
듣고 쓰고 말하기 1도 안 되고 영어 단어 안 외우진 너무 오래돼서 읽기도 잘 안 되던 상황이었지만.. 어찌 저찌 했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ㅎ 버벅거리고 힘들어할 때 강사분들께서 괜찮다고 격려해주셔서 끝까지 마칠 수 있었다.
2) 테스트 결과
결과는 이런 식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나온다. 심지어 레벨테스트 했던 음성도 들을 수 있고 바로바로 피드백이 올라와서 너무 좋았다. 레벨테스트는 민트영어 수업권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도 무료로 테스트 해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민트영어에 대해 어렵지 않게 접근하게 만드는 이점인 것 같다.
3. 수업 수강
1) 자유 수업 또는 고정 수업
자유 수업의 이점은 시간 구속 받지 않고 내가 필요한 시간에 맞춰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다양한 강사들과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반면 고정 수업은 한 강사와 고정으로 수업을 듣기 때문에 시간 변동이 없지만, 문제는 내가 그때 마침 일이 생겨 수업을 못 듣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럴 땐 수업을 연기할 수 있기에 그렇게 부담은 없는 것 같다. 사실 자유 수업이든 고정 수업이든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변경해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2) 강사진
강사진이 필리핀과 북미로 나누어 있는데 수업을 듣고 나서 느낀 점은 일단 영어로 스피킹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필리핀 강사분들이라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오히려 필리핀 선생님들께서는 한국에 대해 잘 알고 계시다 보니 한국 관련된 주제가 나왔을 때도 굉장히 잘 알고 계시고 대화도 수월하게 되어서 재밌었다ㅎㅎ
3) 교재 선정
교재 선택에 고민이 정말 많았는데.. 교재가 정말 많았기 때문이다;; 교재도 많은데 심지어 각 교재당 또 시리즈가 굉장히 많아서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내 상태를 봤을 때 듣기도 잘 안 되고 말하기는 더더욱 안 되는 상태라 제일 후기 글이 좋은 ‘Say What’이라는 교재를 선택했다. 여기서 더 어려운 교재 선택했으면 진짜 큰일 날을 것 같다ㅠㅠ 그래도 내가 선택한 교재가 너무 어렵거나 쉽다면 다시 다른 교재로 선택할 수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돼서 좋은 것 같다.
3. Say What 수업
1) 화상영어
화상영어라서 이점이 있다면 내가 따로 교재를 준비하지 않아도 강사 화면으로 교재를 공유해서 같이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했다. 그리고 아직 영어 실력이 좋지 않다 보니 전화로만 했다면 너무 답답했을 것 같은데 다행히도 화상으로 하다 보니 내가 이해못한 것 같은 표정을 보이면 바로 강사분께서 쉬운 문장이나 단어로 다시 설명해주셨다.
2) 피드백
피드백의 경우 그날 한 수업에서 내가 말했던 문장, 단어를 수업 끝나고 10분 이내로 피드백할 수 있도록 올려주신다. 또한 다시 복습할 경우 민트영어에서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ㅎㅎ
3) 강사에게 1:1 질문
문득 강사 올린 피드백을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 밤에 Q&A글을 올렸는데 다음 날 바로 피드백을 올려주셨다ㅠㅠ 화상영어는 시간 제한이 있다보니 궁금한 점을 다 물어볼 수 없는데 이렇게 질문을 올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것 같다.
4. 그 외
1) 포인트
민트영어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포인트를 모을 수가 있는데 그 포인트를 통해 나중에 결제한 수업 횟수이외에 더 추가로 무료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수강생들이 열심히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2) 다양한 컨텐츠
얼굴철한 딕테이션, 수업대본 서비스, 민트해보카 등 영어 공부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컨텐츠들이 많다. 시간과 여유가 있다면 이런 다양한 컨텐츠들을 참여해보는 걸 추천한다.
5. 총점
걱정 가득찬 채로 신청했지만 굉장히 흡족한다. 일단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고 강사분들께서도 굉장히 친절하셔서 아무리 문법에 안 맞게 말하더라도 괜찮다고 격려해주시면서 끝까지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 물론 화상영어만 한다고해서 영어 실력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보니 꾸준히 영어 단어도 외우고 배운 걸 복습해본다면 스피킹 실력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민트영어 레벨테스트 링크
https://story.mint05.com/#/leveltest-intro?utm=dXRtX2NvZGU9NjI2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