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매터널은 육상에 만든 함체를 바닷속에 빠뜨려 고정시키는 공법으로
건설하는것이며 현재 경남 거가대교 가덕도 구간이다 침매터널 구간에
들어가는 총 18개 함체다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침매는 해저 48m에
위치해 있는데 이 정도 깊이에서 성공한 터널은 이곳 말고는 세계에 없다.
수심48m 가덕도 바다에 설치된 해저터널 고속도로입니다
이곳은 사고났을 경우 대피소
카페 게시글
── 완도영상.소식
[사진]
[포토현장]-거가대교 바다속 고속도로 침매공법 거가대교 바닷속 해저터널 현장 "앞으로 제주-완도 기타 섬과 육지를 새로운 아이콘이 된다
완도섬지기
추천 0
조회 194
10.12.05 21:08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아직 미공개 지역인데...부산에서 거제도가 이젠 한시간거리...출퇴근이 가능한 시간대인데...연결도로까지 가는데도 한시간쯤 걸리니까 2시간 거리인데...
얼마나 이용할지가 관건이지만...
거제지역을 도시화하는데는 기여도가 클것입니다...
하지만 지역경제의 (마산.진동.고성.통영지역의 도로변의 지역경제는 타격이 큽니다.)경제적 손실과 고속버스의 운행과 선박노선등...문제점이 많이 있습니다..
득과실..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미공개지역을 공개하신 바위섬님께 헌법 0조를 적용 완도 바닷가사람들에게 금후 50년동안 매일 동 카페를 관리토록 명함....ㅋ
대단하군요... 영상 감사합니다~^^
관심을 가졌는데요 순발력에 감탄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이젠 약산에서 금일로 고흥으로 연결하는 남해안 관광도로가 관심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