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 다음엄삘뉴스[DAP-News] 2011-10-31 (번역) 크메르의 세계
캄보디아 마약단속 : 왕당파 장성 2명 체포
2-golden star general arrested for drug trafficking
기사작성 : Heng Seng Long
|
캄보디아의 마약 단속에서 4명의 용의자들이 체포됐다. 그 중 1명은 전직 프놈펜 부시장이자 국방부장관 보좌관을 역임한 인물이다. |

10월31일 오전 11시30분경, '캄보디아 내무부' 산하 '마약단속국'(anti-drug trafficking department)은 프놈펜 시, 덩꼬(Dangkao) 구, 오듬(O’Deum)에 위치한 주요한 마약밀거래 장소를 기습했다. 이 단속에서 용의자 4명을 체포했는데, 그 중 1명은 태국인이다.
현재까지 신원이 알려진 용의자 2명은 다음과 같다.
(1) 라이 위락(Lay Virak, 사진) 소장 : 왕당파인 '푼신펙당'(Funcinpec) 계열의 전직 군 장성으로서, 프놈펜 부시장 및 국방부장관 보좌관 역임.
(2) 쿠온 사룬(Khuon Sarun) 소장
이번 단속에서는 마약 1kg과 AK-47 소총이 압수됐다. 작전은 오후 1시에 끝났다.
* 참고사항
라이 위락은 현재 푼신펙당 총재를 맡고 있는 넥 분처이(Nhiek Bun Chhay) 부총리 및 선임장관을 맡고 있는 세레이 꼬살(Serei Kosal) 대장과 더불어, '1997년 캄보디아 유혈 쿠테타' 당시 반-훈센 진영 군대의 핵심적인 지휘관 중 1명이었다.
(보도) Phnom Penh Post 2011-11-1 (번역) 크메르의 세계
아이스 소지 혐의로 육군 소장 구속
Two-star generals caught with ice
기사작성 : Meas Sokchea
캄보디아 당국의 한 대변인은 발표를 통해, 결정형 메스암페타민(methamphetamine) 1 kg을 소지한 혐의로 2명의 소장 계급 장성들을 체포했고, 그 중 1명은 도지사까지 지낸 인물이라고 말했다.

캄보디아 내무부의 키우 소피어(Khieu Sopheak) 대변인은 발표를 통해, 웃더 미언쩌이(Oddar Meanchey) 도지사를 지낸 라이 위락(사진)과 공범인 쿠온 로은(Khuon Roeun) 장군이 '아이스'(ice)로 불리는 마약을 소지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말했다.
키우 소피어 대변인은 "[라이 위락의] 자동차를 수색한 결과 확실한 물증을 확보했고, 또 다른 소장 1명도 개입됐다"면서, 이들 2인이 국방부 보좌관을 지냈다고 밝혔다.
라이 위락은 노로돔 라나릿(Norodom Ranariddh) 왕자가 공동 총리를 역임할 당시 '푼신펙당'의 고위 당직자를 지냈다. '노로돔 라나릿 당'(NRP)의 뻰 상가(Pen Sangha) 대변인은 라이 위락 용의자가 새로운 NRP와는 어떠한 연관도 없다고 밝혔다.
라이 위락이나 쿠온 로은, 그리고 국방부 대변인인 춤 소찌엇(Chum Socheat) 중장은 어제 연락이 닿지 않았다.
|
첫댓글 찌어 심 계파에 이어
왕당파에 대한 숙청 작업도 슬슬 시작되는건가요...
정말이지,.... 진실은 무엇일지 모르겠습니다....
이 카페를 통해 심도 있는 소식들을 접해 가면서 참 머리가 복잡해 지네요...
그냥 내 하는일이나 하고 살기도 바쁜데...
카페에 안들어 오면 머가 하루가 마감이 안된듯도 하여 들어와보고..
어차피 들어왔으니 기사좀 보다보면...
어지러워 지네요..ㅜㅜ
하하..
뭐 외국인인 우리들과는 크게 상관도 없는 일이죠.. ^ ^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시면 될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