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오디오 튜닝 - 씨아레 127GT 프리미엄 스피커 시스템
(주)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5238-3770
차량 : BMW X5
스피커 제품
씨아레 127GT 2way 스피커
가격 175만원
씨아레 CW100GTZ 센터 스피커
가격 30만원
방음 : 도심형 방음 kit
본넷 방진, 방음 + 엔진 커버 방음 + 4Door 방진, 방음 + 트렁크 커버 방음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BMW X5
방음과 카오디오 작업을 하기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X5 차량은 라우드 하이파이 오디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스피커,
그리고 8인치 우퍼의 조합이 순정입니다.
하지만 라우드라는 점에만 너무 집중한 나머지
베이스는 좋은편이나 해상력이 좋지 않습니다.
오디오 작업에 앞서 먼저 본넷 방음부터 시작합니다.
작업 도중 차량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크래치 보호 필름부터 붙이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디젤 엔진에 의한 진동과 소음을 잡아주기 위해
본넷의 철판에는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탈거한 방열판에는 방음매트를 시공하여 엔진 소음을 흡수합니다.
후드 전용 제품으로 열에 강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진, 방음 작업을 마치고 방열판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
진동과 소음을 모두 억제하였기 때문에 정숙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방진, 방음 작업을 마치고 방열판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
진동과 소음을 모두 억제하였기 때문에 정숙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엔진 커버 내부 전체를 RS 신슐레이터로 채워
엔진 소음을 흡수하도록 합니다.
커버 방음까지 마치고 제자리에 조립하였습니다.
순정과 동일한 모습으로 외관상으로는 차이가 없으나
작업을 마치고 도로에 나가 주행을 해보면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 및 방음 작업을 위해 도어에도 보호 필름을 붙여두었습니다.
BMW X5는 프리미엄 SUV이지만 뜻밖에도 방음은 전혀 되어있지 않습니다.
도어의 면적은 상당히 넓은 편이기 때문에 이렇게 방음이 되어있지 않으면
정숙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도어에 달려있는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의 모습.
라우드 하이파이 오디오지만 원음을 충실하게 재생한다는 하이파이는 온데간데 없고
라우드만 남아 중저음만 강하고 고음의 섬세한 표현이 부족합니다.
그 결과는 답답한 느낌 뿐.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탈거해보면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프레임에 작은 마그넷을 갖고 있습니다.
작고 약한 마그넷은 진동판을 강하게 움직여 주지 못합니다.
결국 소리에도 힘이 없으니 타격감이나 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대신할 씨아레 CM510GT 스피커입니다.
프레임이 따로 없고 일체형으로 마감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자체 인클로저형 완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퀄리티를 유지합니다.
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동일한 돔타입 미드레인지 스피커로
진동판이 볼록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중고음역대의 표현력이 특히 좋아서 클래식이나 여성 보컬 등
섬세한 소리와 고음역대에 유리합니다.
가이드를 직접 제작하여 깔끔하게 순정형으로 인스톨 하였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바라보도록 각도를 맞춰 인스톨 했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세팅의 차이에 따라 같은 제품이라도
소리에 차이가 생기는 카오디오!
숙련된 솜씨와 노하우를 갖고 있는 샵에 작업을 의뢰하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처럼요^^
스피커 교체와 함께 도어 프레임에는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휑하던 도어 프레임이 RS 신슐레이터로 가득찬 모습입니다.
신슐레이터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흡수하여
실내 정숙성이 향상됩니다.
도어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휑하니 빈채 플라스틱 재질이 그대로 드러나 있는 도어 트림에는
방진매트를 시공하여 강성을 보강하고 진동으로 인한 잡소리를 방지합니다.
다음은 트위터를 교체할 차례입니다.
라우드 하이파이 옵션 오디오 역시 중저음역대가 강하게 세팅되어 있어
트위터가 있음에도 불과하고 소리가 답답한 편입니다.
트위터 자체도 해상도가 낮아 차량 설정에서 고음을 높여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음질만 떨어집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할 씨아레 CT250GT 트위터입니다.
뛰어난 해상도를 바탕으로 고음역대를 선명하게 표현하여
소리가 훨씬 시원스럽고 명쾌하게 들리게 됩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자리에 그대로 1:1 교체 인스톨 합니다.
원래 그 자리에 있었던 것 처럼 깔끔하게 매립된 모습입니다^^
다음은 센터스피커를 교체할 차례입니다.
고급 오디오 옵션에서 센터스피커가 있는 이유는 그만큼 음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단순히 스피커의 음질 문제 뿐만 아니라 스피커 사이의 거리 차이로 인한 문제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순정 스피커를 탈거하고 그 자리에는 씨아레 CW100GTZ 스피커를 인스톨 합니다.
중앙에서 좌우 스피커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중저음역을 채워
전체 음색을 보다 밀도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피커 커버를 덮어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계속해서 리어 도어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런트와 동일하게 텅 비어있는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리어 도어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런트와 동일하게 텅 비어있는 모습입니다.
도어 트림 역시 프런트와 동일하게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떨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잡 소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끝으로 트렁크 커버에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렁크와 실내가 연결되어 있는 SUV 차량들은
트렁크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하체 소음이 상당한 편입니다.
RS 신슐레이터가 이러한 소음을 걸러주어 실내 정숙성이 향상됩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고 커버를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음질이 안좋기로 유명한 BMW 카오디오.
때문에 저희 오렌지커스텀을 찾는 BMW 차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누적 작업량만 이미 1200대를 넘겼을 정도죠.
작업량이 많은 많큼 BMW 차량에 대한 상당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BMW X5는 BMW 차량들 중 오디오 소리를 만들기 가장 유리한 차량으로
오늘 작업과 같이 스피커 교체로 상당한 음질 향상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