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부터 SNS 를 통하여 장애우 돕기 바자회 소식이 계속적으로 올라와서 " 누군가 좋은일 시작하였구나." 라는 정도로 인지하고있었습니다.
가까운 지인을 통하여 행사의 취지를 알게되었고 그를 진행하는 주최자가 이름대면 알만한 비교적 성공한 사업자중 한분이였네요
그 분의 바자회 홍보글을 보면 측은지심(중국말로 애심) 을 가지고 그분들에게 뭔가 도움싶어서 행사를 진행하고 계시네요.
판매대금의 일부 수익 혹은 전액,... (후원하는 업체에 따라 다르게 적용) 을 기탁하고 소식을 알고있는 많은 분들이 주머니를 털어 물건을 구입해서 가십니다.
일을 기획하고 진행중이신 박사장님 (MB 타운) 께 (업체 홍보 라며 찌질하게 나올 구설수 때문에 이니셜로 합니다. <== 이정도면 누군지 알만한분은 다압니다.)
"왜 뒷소리 나올 위험도 많고 사장님 정도 재력이면 그냥 정기적으로 후원하시는게 경제 논리상 맞을텐데요,..." 라고 말씀드렸더니.,..
"물론 갑부는 아니지만 먹고 사는데 남에게 아쉬운소리 안해도 되는정도는 되지만,.... (참고로 이분은 음식점이 주업종이 아닙니다. 이름대면 알만한 패션 브렌드 운영중입니다.. 식당은 취미 비슷하게,....)
나만 자기 만족적인 자선 행위를 한다면 그걸로 끝나지만 주변사람들과 같이 움직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그 자기 만족이 나만이 아닌 다른이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가지지 않겠냐? " 하는 주장을,....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가지게 되네요 ^^;)
물론 이분이 하는 행사를 색안경끼고 비판하는 내용도 접해 봅니다.
이분이 크리스쳔이라는 입장에 빗대어 '왼손과 오른손의 비유' 를 들어 부정적으로 "너무 나대는것 아니냐?" 부터 시작해서
정치적인 목적의 색깔을 띠는것 아니냐? 하면서 비판적이고 공격적인 의견을 던지는 분도 있었던것 같아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비판하는분들 "당신들은 자발적으로 조건없이 소외된 이들을 위해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본적이 있나요? 있다면 얼마나 그리고 몇번이나,...?"
성경에 나오는 왼손과 오른손의 비유를 드신분은 그 분이 과연 성격책을 단 한번이라도 정독을 해보신 분일까? 하는 퀘스쳔 마크가 뜨네요,... 단순 직역하면 맞겠지만 거기서 비유는 전혀 다른 내용인데,.... 성경에 대하여 바리세인적인 근시안적인 성경해석을 하는분 보면,... 그저 한숨만 나오네요 -_-;
그럼 기독교 인들은 그 성경 구절의 단순 적용때문에 다른이를 도우면 안된다는 뜻인지,.... 자선은 숨쉬는것처럼 생활속에서 하는것이다 라고 말한 차인표,신애라부부 , 기부천사 션, 이분들처럼 내놓고 자선 하는 분들은 지탄 받아야 한다는 논리인가?
불교나 기타 다른 종교를 믿는분들만 공개된 자선 행위를 해야 한다는 논리인지,...?
과거 우리나라가 어렵던시절에 구호 물자를 보내주던 주체가 대다수가 기독교도들의 선한 움직임에 의해서 이루어진 사실을 기억할것입니다. 그 도움을 주던 분들이 남 몰래 숨어서 조용히 도와주고 말았을까요? 그래서는 막대한 큰돈이 모이지는 않습니다.
움직임, 시류, 여론,... 이런건 주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가진분들이 움직임을 시작하면 그를 좋게 받아들인 다른 선한 분들이 같이 동참하여 큰 흐름을 이루고 그를 정착하는게 선한 영향력의 여파라고 생각합니다.
상해에서 시작한 작은 움직임의 중심에 MB타운의 (명박이 아닙니다.) 박사장님이 파종을 했고 그 움직임이 커다랗게 성장하여 다른 선한 모임이 퍼져 나가길 바랍니다.
박사장님의 참여 요청이 들어와서 뭘 도울수 없을까?,... 우리 물건은 줘도 기술자가없으면 설치가 불가능한데,... 물건만 줄수도 없는데,... -_-;
몇주 고민해보고,... 그냥 질렀습니다. 저희 회사도 참여합니다.(설치및 관리까지 제가 갑니다.) 원래 마캐팅 비용보다 조금 싼,... 그러나 동일한 써비스 조건으로 한달에 1대씩,.. (비싼거라 많이는 못해요 ㅠ.ㅠ;)
저희회사 판매 조껀은 판매금액중(설치비 포함) 몇프로 기탁,... 그런거 없어요 사나이 갑빠가 있지,....-_-; 그냥 전액을 구매자 이름으로 장애인 구호단체 기탁조껀입니다. (명분과 실리를 챙기세요) 관리 조건도 기존 고객분들과 동일한 조껀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고객 분들께만 제공하는 (공구및 보일러점검 배관청소 서안관광 숙소 제공,..) 모두 동일하게 혜택드립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뜻있는 분의 선한 영향력 아래 새로운 분야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이 글을 읽기에 따라는 고깝게 꼬아서 읽는분 꼭 있을거 같은데 ㅋㅋㅋ 그러거나 말거나,...-_-; ) 자선은 호흡하듯이,.. 혹은 언제쩍부터 했냐고 덤비는분 계실거예요 저희 가족의 자선은큰애가 태어난 기념으로 시작해서 20년 넘었고 처음에 한국돈 3만5천원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매달 50만원 이상 하고있어요 (자랑 하려는게 아니니 이것도 고깝게 꼬지 마시길,...ㅎㅎㅎ)
죽을때 들고가지도 못하고 나만 잘먹고 잘살면 뭐가 이로운데? 위만 바라보지말고 아래도 내려 보는 삶의 마음 가짐이 필요할것 같아요 ^^;
매달 저희 물건 가져가려고 경쟁하는 모습 기대합니다.(그렇
첫댓글 서안 관광숙소 제공. ㅎㅎ 깨알같은 혜택이 있는 상근이네 제품 급 땡기는데요. 이러다 경매 붙는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ㅎㅎ. 토요일 바자회 꼭 가야지 말입니다~~
ㅋㅋㅋ 예쁜 관광지에 있고 숙소에 일본산 스즈키 스쿠터도 있어요 면허있는 사람은 오토바이도 쓸수있다는,...^0^; 저희 회사 관리 고객분들께만 알게 모르게 제공하는,....-_-; 한달에 3~4일만 쓰고 노는집 묵혀두면 뭐하냐고요 ㅋㅋㅋ
형님.. 관광숙소 뿜었어요 ㄷㄷ;;
상해에 좋은 분들이 많군요, 뒤에서 나마 응원합니다, 박사장님덕분에 상해에서 잘살고 있는 최코치입니다^^ 저희도 바자회 참여를 하려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좋은 소식 들고 가겠습니다^^
동참하고 싶은데....할 것이 없네요.ㅠㅠ..서안 관광숙소는 가 보고 싶어요^^
이번주에는 비가 안오면 좋겠네요^^ 좋은일 하시는데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