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에서 석탄을 실은 열차 위에서 사진을 찍은 노동자들.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에 따르면 전 세계 석탄 사용량은 올해 1.2% 증가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CG | 비주얼 차이나 그룹 | 게티 이미지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의 보고서 에 따르면 전 세계 석탄 사용량은 올해 1.2% 증가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IEA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2022년 석탄 무역, 가격 수준, 공급 및 수요 패턴의 역학을 급격하게 변화시켰다”고 밝혔습니다.
IEA는 “2022년 석탄 시장은 전통적인 무역 흐름이 중단되고 가격이 치솟고 수요가 1.2% 증가해 사상 최고치에 도달하고 처음으로 80억 메트릭톤을 넘어서면서 심하게 흔들렸다”고 말했다. Coal 2022 보고서, 12월 16일 발표.
올해 화석연료 가격이 크게 올랐으며 천연가스가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로 인해 가스에서 연료로 전환하는 물결이 촉발되어 일부 지역에서는 석탄을 포함하여 더 가격 경쟁력 있는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CNBC Pro의 에너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분석가들은 50% 이상의 상승 여력을 볼 수 있는 재생 에너지 주식 3개를 좋아합니다.
JPMorgan은 유가가 하락함에 따라 전술적 에너지 주식 거래를 제안합니다.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 리튬 재고는 내년에 60% 이상 급등할 것이라고 Cowen은 예측합니다.
석탄 수요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상황은 복잡합니다. IEA는 ”석탄 가격 상승, 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성의 강력한 배치, 세계 경제 성장 약화가 올해 전체 석탄 수요 증가를 완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전력 생산에서 석탄 사용이 2% 조금 넘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업에서의 석탄 사용량은 실제로 1%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감소는 철강 및 철 생산 감소에 기인합니다.
Keisuke Sadamori IEA 에너지 시장 및 보안 이사는 성명에서 ”세계는 화석 연료 사용이 정점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석탄이 가장 먼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거기에 도달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석탄 수요는 완고하며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 배출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동시에 오늘날의 위기가 재생 에너지, 에너지 효율성 및 열 펌프의 배치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석탄 수요를 완화시킬 것이라는 많은 징후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정부 정책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경로를 보장하는 열쇠”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NBC Pro의 주식 선택 및 투자 동향:
이들은 2023년으로 향하는 애널리스트들이 선호하는 가치주입니다. 여기에는 두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름도 포함됩니다
Goldman Sachs, 중화권 기술에 대한 전망 발표 및 2023년 최고의 기술 선정
분석가들은 50% 이상의 상승 여력을 볼 수 있는 재생 에너지 주식 3개를 좋아합니다.
석탄 사용은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환경 단체인 그린피스는 석탄을 ”가장 더럽고 오염을 일으키는 에너지 생산 방법”이라고 설명합니다.
한편 미국 에너지 정보국(Energy Information Administration) 은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미립자 및 질소 산화물을 포함하여 석탄 연소로 인한 배출 범위를 나열합니다 .
석탄과 석탄의 지속적인 사용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바로 이번 달에 영국 북서부의 깊은 탄광에 대한 계획이 영국 정부의 승인과 비판을 모두 얻은 결정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불확실성
IEA 보고서는 앞으로 나아갈 불확실성에 대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2025년까지 전 세계 석탄 수요가 2022년 수준인 80억 톤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모든 불확실성이 있는 현재 에너지 위기를 감안할 때 성장 또는 수축으로 급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유로스타트( Eurostat)에 따르면 러시아는 2021년 유럽연합(EU)에 천연가스 및 석유유를 가장 많이 공급하는 국가였다 . 유럽연합(EU)으로 향하는 러시아 가스 수출량이 올해 감소하면서 주요 유럽 경제국들이 추운 계절에 대비해 공급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