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의 65인치 평면 9800시리즈에 HDMI2.0 표기가 있어서 깜짝 놀랬습니다.
확인이 필요한데 쥔장님 의견 듣고 싶습니다.
케이블방송의 UHD채널인 유맥스 케이블채널은 C&M 이 엘지 TV에 내장해서 바로 오늘부터 시청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게 셋톱박스 없이 인터넷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플레이해주는 인터넷TV수준인것 같은데 과연 화질은 어떨런지?
30프레임 짜리 화면은 끊김현상이 너무 심해서 눈이 아프고 어지러워서 도저히 못보겠던데요 저만 그런가요?
그리고 소니코리아가 왜 4K 가정용 핸디 캠코더를 출시하지 않을가요?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던데~
첫댓글 헉~ 관련 자료는 이미 카페에 모두 안내가 되어 있었는데... 2014년에 출시되는 삼성-LG UHDTV는 모두 HDMI 2.0을 지원합니다. 케이블TV의 UHD방송은 형식상 SW방식이지, 기존 HDTV수신 튜너를 이용해 256QAM방식으로 송출되는 UHD방송을 수신하는 것입니다. 다만, EPG나 채널 정보를 위해, 스마트TV의 앱을 이용해, 가상의 세톱박스를 만든 것입니다 . 디코더는 UHDTV에 내장된 HEVC(H.265)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는 HW적 세톱박스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에 올려 드렸으니, 그것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0fps이 화면이 끈긴다는 말씀이 무엇을 말씀하시는 건지요?
현재 인터넷상에 올려진 H.264 4K@30fps소스는 최신 PC사양정도면 끊김없이 잘 돌아 갑니다. 디만, 케이블 UHD방송을 녹화해서 보면, 현재 HEVC(H.265) 디코더가 내장된 비디오카드가 없고, 특히 4K@60Hz(HMDI 2.0)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가 없어서, HEVC(H.265)로 제작된 4K@60fps로 UHD영상은 거의 재생이 안됩니다. SW방식의 HEVC디코더를 설치해도, 최신 PC사양도 버겁습니다. 가을쯤 출시가 예상되는 HDMI 2.0/HEVC 디코더 지원 비디오카드가 나와야 PC에서 UHD방송을 온전하게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케이블TV UHD방송은 녹화는 가능합니다. 관련 자료는 프리미엄 회원방에 이미 모두 올려드렸습니다.
프리미엄 회원이 아니라서 몰랐군요.
저도 카페에 가입한지 10년? 쯤 되는것 같은데 마음으로는 스스로 프리미엄 회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답변 감사합니다.^^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아, 몇자 적습니다. 제가 꼬리말의 글들은 대다수 즉흥적으로 글을 남기다보니, 오해가 되게 올린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회원방에 모두 올려 드렸다는 내용은 케이블 UHD방송 녹화 캡쳐 부분이고, 케이블 UHD방송 관련한 대부분의 내용은 자유게시판에 올려져 있습니다. 제 글이 마치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듯한 글로 비출것 같아, 몇자 적은 것이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이군배 예. 오해같은건 없습니다. ㅋㅎ~
USB 2.0 아니에여??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