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상을 이용해 야망을 바꿔주고 싶어도, 그 심의 특성과 관련된 야망들 몇 개만 뜨더군요.
그래서 심 만들기 창을 이용해 특성들을 하나하나 클릭해보며, 어떤 야망이 어떤 특성들과 관계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심의 야망을 바꿔주고 싶을 때, 만능치트키를 이용해 특성을 바꿔준 뒤, 보상으로 야망을 바꿔주면 됩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보상을 이용하려면 심의 행복지수를 높여서 일정 점수를 모아야 해요~)
참, 특성 옆에는 제가 숫자를 붙여두었습니다.
숫자는 그 특성과 관계있는 야망의 갯수예요.
예를 들어서 '가족 중심1'은 '가족 중심'이란 특성이 1개의 야망과 관련되어 있다는 뜻이예요.
좀더 구체적으로 말해서, '가족 중심' 특성을 선택하면 관련된 야망이 1개 밖에 없기 때문에, 5개의 야망(심 만들기에서) 가운데 '가족에게 둘러싸이기' 야망은 반드시 뜹니다.
'검소함3'은 이 특성이 3개의 야망과 관련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3개의 야망은 '제비, 대기업의 최고 경영자, 돈방석에 올라앉기' 이 세 개예요.
때문에 5개의 야망 가운데 이 야망들로 3개의 칸이 채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 절대 그렇다는 것은 아니에요.
1개의 특성만 주고 심을 만들어버린다면 모르겠지만, 아마 대부분 5개의 특성으로 꽉 채워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족 중심'처럼 야망과 1:1로 강하게 맺어진 특성보단 '검소함'처럼 여러 개의 야망과 관련된 특성들이 더 많습니다.
때문에 5개의 특성들과 연관된 5개 이상의 야망들이 5개의 야망창에 들어가기 위해 서로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쉽게 예를 들어서, 한 심의 특성이
[가족 중심, 바람둥이, 뛰어난 유머감각, 외톨이, 검소함] 이라고 합시다.
(...아무리 예라지만, 당췌 종잡을 수 없는 심입니다. -_-;;)
각각의 특성과 관계있는 야망들의 갯수를 표시해보면,
[가족 중심1, 바람둥이1, 뛰어난 유머감각1, 외톨이2, 검소함3] 입니다.
이렇게 5개의 특성과 관련된 평생 야망이 8개입니다.
그런데 선택될 수 있는 야망은 5개 뿐입니다. 3개는 떨어져 나갈 수밖에 없는 거죠.
이때, 특성과 야망이 강하게 맺어져 있을 수록 유리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족 중심1'은 관련된 야망이 1개 뿐이기 때문에 '가족에게 둘러싸이기' 야망을 반드시 끌고옵니다.
위의 예에는 그런 특성이 세개나 됩니다.
때문에 이 심이 선택할 수 있는 5개의 평생야망 야망 중 3개는,
[가족에게 둘러싸이기, 바람둥이, 황금의 화술 황금의 기타연주]로 채워집니다.
(각각 '가족중심, 바람둥이, 뛰어난 유머감각'이 불러온 야망들입니다.)
나머지는 '외톨이, 검소함'과 이어진 5개의 야망들 중 2개가 선택되겠죠.
말재주가 부족해서 복잡하게 들리시겠지만...^^;
간단히 말해서, 특성 옆에 붙여 둔 숫자가 작을 수록, 그 야망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1일 경우는 거의 100프로 나타난다고 보시면 되구요.
여하튼, 아래에 정리된 것이
평생 야망들과 (아마도 이게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야망이 달성되는 조건,
그리고 그것과 관련된 특성들입니다.
(특성들은 숫자가 작은 것, 즉 그 야망을 불러올 확률이 높은 것부터 적었습니다.
그리고 1이 아니라 7같은 숫자가 붙어도 거의 매번 그 야망을 불러오는 특성들이 있는데, 그런 것들은 붉은 색으로,
반대로 그 야망이 나오긴 하는데 붙은 숫자에 비해 낮은 확률로 나오는 특성들은 파란 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평생 야망: 달성 조건 - 관련된 특성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 아이 5명을 청소년으로 키우기 - 가족 중심1(거의 확실), 다정함5, 선량함5
거물 도둑 되기: 범죄 직업군의 도둑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도벽2, 사악함3, 저돌적임4, 운동가5
걸어 다니는 요리 사전: 모든 요리법 배우기 - 타고난 요리사3, 채식주의자4
국제적 슈퍼 첩보원: 법 집행 직업군의 특수 요원 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용감함2, 유치함3, 저돌적임4, 선량함5, 운동가5, 컴퓨터의 귀재5, 카리스마6(높은 확률)
대기업의 최고 경영자: 기업계의 사다리를 올라가 사업 직업군에서 CEO 되기 - 패배자2, 검소함3, 아첨꾼4, 거만함4, 일벌레4, 야심적임5, 카리스마6
돈 방석에 올라 앉기: 50000 시몰레온의 가족 소지금 갖기 - 검소함3, 거만함4, 빈대4, 야심적임5
록스타: 음악 직업군의 로큰롤 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연주의 달인4, 파티광4, 예술가7
만물박사: 3가지 기술 레벨 10에 도달하기 - 일벌레4, 진지한 관계문제4, 천재12
명예로운 오성 요리사: 요리 직업군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타고난 요리사3, 타고난 원예가3, 채식주의자4
모든 분야의 귀재: 4가지 직업군에서 레벨 5에 도달하기 - 유치함3, 미치광이4, 일벌레4, 진지한 관계문제4
바람둥이: 10명의 다른 심의 남자친구 되기 - 바람둥이1(거의 확실), 키스의 달인2, 야비함3, 진지한 관계문제4, 파티광4
법의학 전문가: 역동적 DNA 분석가 - 법 집행 직업군의 법의학 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선량함5, 컴퓨터의 귀재5, 천재12
삽화 작가: 글쓰기 기술 마스터하기, 그림 기술 마스터하기 - 외톨이2, 책벌레4, 예술가7, 천재12
생물-로봇 교차 번식가 되기: 과학 직업군에서 레벨 9에 도달하기 - 낚시꾼2, 손재주3, 타고난 원예가3, 미치광이4, 채식주의자4, 컴퓨터의 귀재5, 천재12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과의사: 의료 직업군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책벌레4, 일벌레4, 다정함5, 선량함5, 천재12
손재주의 달인: 손재주 기술 마스터하기, 논리 기술 마스터하기 - 손재주3, 컴퓨터의 귀재5, 천재12
슈퍼스타 운동선수 되기: 운동 선수 직업군에서 레벨 9에 도달하기 - 파티광4, 야외활동이 좋아4, 저돌적임4, 운동가5
스타 뉴스 앵커: 언론 직업군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책벌레4, 다정함5, 카리스마6, 예술가7(낮은 확률)
악의 제왕: 범죄 직업군의 악의 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사악함3, 야비함3, 미치광이4, 야심적임5
완벽한 개인 수족관 꾸미기: 어항 속에 완벽한 품질의 물고기 다른 종류로 13마리 넣기 - 낚시꾼2, 완벽주의자3, 야외활동이 좋아4, 천재12
완벽한 정원: 완벽한 품질의 8종의 식물 심어서 키우기 - 타고난 요리사3, 완벽주의자3, 타고난 원예가3, 야외활동이 좋아4, 채식주의자4, 천재12
완벽한 정신, 완벽한 신체: 논리 기술 마스터하기, 운동 기술 마스터하기 - 완벽주의자3, 운동가5, 천재12
예술의 달인: 그림 기술 마스터하기, 기타 기술 마스터하기 - 연주의 달인4, 예술가7(높은 확률), 천재12
우주비행사 되기: 군대 직업군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용감함2, 손재주3, 저돌적임4, 야외활동이 좋아4, 운동가5
인기 절정: 20명의 심과 친구되기 - 유치함3, 빈대4, 아첨꾼4, 파티광4, 다정함5, 카리스마6(높은 확률)
자유세계 지도자: 정치 직업군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아첨꾼4, 다정함5, 선량함5, 야심적임5, 카리스마6
전업 작가: 인세로 일주일에 4000 벌기 - 외톨이2, 소파와 감자칩3, 책벌레4, 예술가7
제비/꽃뱀 : 부유한 배우자의 유령 보기 - 검소함3, 사악함3, 소파와 감자칩3, 야비함3, 거만함4, 미치광이4, 빈대4, 진지한 관계문제4
체스의 전설: 논리 기술 마스터하기, 체스의 그랜드 마스터 되기 - 패배자2, 소파와 감자칩3, 컴퓨터의 귀재5, 천재12
풍요와 사치를 누리며 살기: 100,000 시몰레온의 가족 자산 갖기 - 도벽2, 거만함4, 빈대4, 야심적임5
황금의 화술, 황금의 기타 연주: 카리스마 기술 마스터하기, 기타 기술 마스터하기 - 뛰어난 유머 감각1, 대책없는 낭만파2, 키스의 달인2, 아첨꾼4, 연주의 달인4, 카리스마6(높은 확률), 예술가7
히트 영화 작곡가: 음악 직업군의 교향악단 계열에서 레벨 10에 도달하기 - 대책없는 낭만파2, 연주의 달인4, 예술가7(높은 확률), 천재12
제가 몇번 클릭해보고 작성한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을 만들 때나 아이를 키울 때 혹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하여 올려봅니다. ^^a
적절한 특성들을 조합하셔서 원하시는 야망을 이끌어내시면 됩니다.
야망과 관련없는 특성들도 많습니다. 그런 특성들까지 고려하시면 좀더 쉽게 원하는 야망을 끌어내실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제비'는 부자와 결혼한 뒤, 배우자가 젊은 나이로 죽으면 달성되는 듯한, 재미(?)있는 야망이네요.;;
(젊은 나이에 죽이지 않아도 달성할 수 있을까요? 도전해 보신 분? 쿨럭;;)
사악하고, 야비하고, 거만하고, 미치광이에, 빈대에, 진지한 관계를 꺼려하는 심은 '제비'가 될 수 있습니다.;;
============================================================================================
<< 플레이 하지 않는 마을심 성장시키기 >>
수명을 960으로 설정해두고 플레이할 때, 단점이 신생아(?) 상태로 굉장히 오랜 시간을 살아야 한다는 겁니다.
'유아 때부터는 치트키로 어떻게 해볼 수 있지만, 신생아는 어떻게???' 하고 의문을 가지다가 결국 수명을 90과 960으로 왔다갔다하며 플레이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해요.
(사실 제가 그렇게 플레이했더랬습니다.;;)
그러다 문득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1. 수명을 960으로 설정해 둔 상태에서도 갓 태어난 신생아를 3일만에 유아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탁이나 카운터 위에 생일케익을 올려놓은 뒤, 신생아를 안고와서 촛불을 끄면 됩니다.
.....................;;
(따로 플레이팁이라고 올렸다간 삭제되기 딱 좋은 팁인 것 같아, 전에 썼던 팁 아래에 붙여쓰는 거랍니다. ;;)
신생아뿐만 아니라 유아, 어린이, 청소년, 청년, 장년, 노인...모두 가능합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다음 연령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유아는 충분히 교육을 시킨 뒤, 어린이와 청소년은 A+ 받아서 우등생이 된 뒤, 적당한 날을 잡아서 케익으로 생일축하를 해주면 됩니다. 굳이 150일씩 숙제를 해야할 필요가 없었던 겁니다~~!!
2. 플레이할 수 없는 마을심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마을심을 집으로 초대합니다.
그리고 식탁이나 카운터 위에 생일케익을 올려놓은 뒤, 케익을 클릭해서 마을심에게 촛불을 끄게 하면 됩니다.
........................;;;
(쓰면서도 굉장히 민망해하고 있는 중입니다.;;)
3. 집으로 초대할 정도의 친분이 없는 마을심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생일케익을 사서 심의 가방 안에 넣습니다.
그리고 심을 공동부지로 이동시킵니다.
생일케익을 올려놓을 테이블이 있는 공동부지여야 합니다. 공원같은 곳이 딱 좋더군요.
공동부지에 도착하면 케익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케익을 클릭해보면 촛불을 끌 심을 선택하는 창에, 그 부지에 있는 심들이 모두 뜹니다.
그 중 원하는 심을 선택해서 그 심에게 촛불을 끄게 하면 됩니다.
(촛불을 끄고 난 뒤엔 공원에 있는 심들이 우루루 몰려와 다함께 케잌을 먹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일 축하는 안해주면서 케잌만 집어 먹는 얌체같은 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_-;;)
내 심이 청년이 되어 결혼을 시키고 싶은데, 결혼 상대로 콕 찍어둔 옆집 심이 꼬마 숙녀라 150일 내내 숙제만 해야하는 상황인 경우, 집으로 부르거나 공원으로 손잡고 가서 생일축하를 해주면 됩니다. -_-;;
960 수명 설정 때문에 곤란한(100일이 넘도록 기저귀를 갈고, 200일이 넘도록 숙제를 해야 하는) 경우를 위한 배려인 것 같습니다. ^^
...............혹시 저만 몰랐던 걸까요?;;
ps1. 일단 성장하고 나면 최소한의 시간이 지나야 다음 성장이 가능하다는 '멍멍 멍멍'님의 댓글을 보고 실험을 해본 결과,
생일케익을 이용해 촛불끄기를 한 경우, 최소한 1일(밤 12시)이 지나야 다음 촛불끄기가 나오더군요.
단, 갓 태어난 신생아는 케익을 써서 바로 유아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만능치트키의 '연령 전환 하기'를 사용하면 시간제한 없이 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나 이웃심 등 선택할 수 없는 심들도 언제든 간단히 성장시킬 수 있구요~ 쉽고 간단하게 성장시키고 싶으신 분은 만능치트키, 치트키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은 생일케잌,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ps2. 수명을 960년으로 했을 때 각 연령대의 지속 시간
(태아 3일) - 신생아 25일 - 유아 75일 - 어린이 75일 - 청소년 150일 - 청년 225일 - 장년 225일 - 노년 약185일
신생아도 신생아를 안을 수 있나요? --;
우와~감사합니다^^
와우감사용
최곤거 같아요 ㅋㅋㅋㅋ 너무 늦게 답글달지만 심즈3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ㅋㅋㅋ 전 어린이까진 수명조절하며 키웠는데 엄마아빠가 나이를 급 먹어버려서 ㅠㅠㅠ 이거 정말 너무 유용해요!! 감사합니다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감사용!
좋은정보 스크랩 해갑니다.
새로나온 확장팩에 있는 평생야망정보도 알고프네요 ㅎㅎ
정말 도움됩니다ㅎㅎㅎ 저도 새로운 확장팩의 평생야망정보 힘드시겠지만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ㅠㅠ
생일케이크!! 짝지어주고 싶은 마을 심이 있었는데 정말 유용한 팁이에요! 감사합니다^^
짝을 지어줘야하는데 어른심은 죄다 파트너가 있어서 아쉬웠는데 얼른 촛불켜야겟네요 ㅋㅋㅋㅋ감사해요 ! 스크랩해갑니다~
꽃뱀 배우자 나이들어서 죽어도 달성되던데요! 그대신 진짜 유령을 봐야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