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속의 욕망
삶 속의 욕망 지구별 여행자’라는 책에는 '라자 고팔란'이란 사람이 식당을 경영합니다. 자신의 식당에 들어온 손님이 음식맛이 짜다고 투정하자 식당 주인 고팔란은 말합니다. 음식에 소금을 집어넣으면 간이 맞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소금에 음식을 넣으면 도저히 먹을 수가 없소. 인간의 욕망도 마찬가지요. 삶 속에 욕망을 넣어야지 욕망 속에 삶을 집어넣으면 안되는 법이요. 욕망은 사람을 향상시킵니다. 욕망은 과학을 성장하게 만들고, 보다 나은 삶을 살게 하고, 지식을 발달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사람이 욕망만 가지고 살고 욕망의 지배를 받으면 그 과학과 지식, 삶이 인생을 비참하게 만듭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마음과 눈에 이끌리는 삶이 아니라 영에 이끌리는 삶이어야 합니다. 욕망에 이끌리는 삶이 아니라 거룩한 소망에 이끌리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 탈무드 에서 샬롬! 수요일 아침입니다 오늘도 감사하다는 마음뿐입니다 하루를 선물로 주시고 주님과 함게 할 수 있음을..... 이른 새벽 눈이 반쯤 감긴 상태로 허둥 대고 주님전을 찾아가는 날도... 헝클어진 머리로 승강기에서 만나는 주님전을 찾아가시는 분의 모습에서... 어두운 길을 성경책을 손에 들고 불편한 몸으로 주님전을 찾아가는 연로한 분의 모습에서..... 정말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평온함을 느낍니다 정말 무엇이 이토록 우리를 사모하게 하시고 우리를 평온하게 하는지..... 주님은 너무나 오묘하신 분입니다 정말 자갈밭 같은 마음에 주님의 사랑을 알게하시고 그 거친 자갈 하나 하나 들어내게 하시고 그곳에 녹색의 사랑의 씨앗을 심게하신 주님의 마음을 깨달아갈 수 있길 소망합니다 오늘도 주님이 주신 사랑이 우리를 얼마나 부유하게 하고 행복하게 하는지 모릅니다 오늘도 그 사랑안에서 승리하세요 (2012-04-11)
첫댓글 오늘 하루도 변함없이 이 자리에 있게하여 주심에 감사하나이다.. 주신 글에 머물며 주님 안에서 포근함을 느껴봅니다.
첫댓글 오늘 하루도 변함없이 이 자리에 있게하여 주심에 감사하나이다.. 주신 글에 머물며 주님 안에서 포근함을 느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