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제주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일원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마을·학교·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제주 마을교육공동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에는 2023년 마을교육공동체 선도학교 10교(제주북초, 도리초, 영평초, 구엄초, 재릉초, 종달초, 풍천초, 사계초, 대정초, 대정중)와 운영단체 10개(경력잇는여자들협동조합, 귀덕1리새마을회, 김영수도서관친구들, 다니엘작은도서관,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사회적협동조합인다라, 사회적협동조합청도시락, 엄마와그림책협동조합,덕수리새마을금고, 최남단대정읍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가 참석했다.
이들은 경기도 장곡중,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와 서울시 노원구 공릉청소년 문화정보센터를 방문해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 교육청·지방자치단체 연계를 통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마을교육자원 발굴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학교별·단체별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어려움 및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로서 함께 해야 할 성찰과 고민, 실천 방법에 대한 분임 활동도 실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상호교류를 통한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63551
제주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제주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일원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마을·학교·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제주 마을교육공동체 방향을 모색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워크숍 #마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