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위험은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다.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실패할 수 있는 방법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이다.]
1. 선정 대상과 선정 이유
메타의 최대 주주, 대표이사이자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는 자신이 창시한 프로그램과 자신의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자신이 다니던 세계 최고의 대학,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졸업을 포기하고 학사 과정을 중퇴하며 직접 사회에 뛰어들어간, 성공을 위해 위험과 고행을 감수하며 자신을 세계에 알린 인물입니다. 위기와 압박이 두려워 항상 쉬운 길을 택하려 들고, 도전보다는 포기, 노력보다는 태만의 태도를 보였던 나에게 삶의 이정표이자 인생의 커리큘럼이 되어 줄 수 있는 인물인 '마크 주커버그'가 저의 롤모델입니다.
2. 성공사례
1984년 미국의 뉴욕주에서 태어나 세 개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란 마크 주커버그는 초등학교 6학년에 단지 여동생과 함꼐 놀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고자 아버지와 함꼐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꾸준히 학업과 프로그래밍을 병행하며 2002년에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에 진학한 마크 주커버그는 보드게임, 인터넷 인터폰, 맞춤 AI DJ 여대생들의 외모를 1:1 매치로 평가하는 페이스매시 등의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며 고등학교 시절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 제의가 들어올 정도의 자신의 프로그래밍 재능을 발산했고, 2004년 지금의 페이스북이자 소개팅 기반의 커넥션 웹인 윙클보스 형의 하버드 커넥션에 개발자로 참여한 뒤 아이디어를 차용하여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개발합니다. 페이스북을 런칭한 이후 페이스북의 몸집이 점점 커지며, 마침내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괄목할 정도의 성장을 이뤄내자 마크 주커버그는 하버드 대학교를 중퇴하며 학업을 포기하고 프로그래밍에 뛰어드는, 위험을 감수하며 쉽게 선택하기 힘든 도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전들은 훗날 마크 주커버그를 전세계 30억명의 이용자 수를 거느린 대형 SNS의 CEO이며 전세계 부자 순위 8위이자 타임지 선정 2010년 올해의 인물로 만들게 됩니다.
3. 자신의 의견
마크 주커버그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과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과감히 학업을 포기하는 등의 위험과 고행을 감수할 뿐만이 아닌, 단지 어린 여동생과 함꼐 놀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등 성공의 기회를 직접 만드는 능력을 갖춘 인물입니다. 그가 해왔던 이러한 행동들과 태도는 나와 같이 위험과 실패를 두려워하며 자신의 초라한 결과에 만족하고 성공을 위한 노력을 거부하는, 자신 스스로를 '현재'라는 공간에 가두어버린 사람들에게 촛불을 쥐어주고 앞을 볼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훗날 마크 주커버그의 영향으로 성공을 거둔 인물들은 자신의 인생을 마크 주커버그와 같이 다음 세대에 넘겨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크 주커버그의 족적은 제게 성공의 마음가짐과 위험과 압박을 떨쳐내게 해 주며 도전을 다짐하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엄명현 학생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