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부항면위원회
“도로변 태극기 및 바르게기 게양”사업 전개
❍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회장 홍순용) 부항면위원회(위원장 권준희) 회원13명은 14일 오 전 9시부터 관내 부항면 구남천에서 면소재지 전봇대에 태극기 및 바르게기 게 양 사업을 전개했다.
❍ 이 사업은 김천시협의회의 중점적인 사업으로 읍면동위원회별 소재지에 태극기 게시대 및 태극기 게양을 바르게살기에서 관리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사랑” 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다.
❍ 김천시 지례면위원회가 2011년 처음시작으로 읍.면.동위원회별로 확산되고 있는 사업이다. 위원회별 순수 자비로 이루어지며, 부항면위원회는 2018년 8월 13일 자비100여만원 상당의 경비로 꽂이대를 설치하여 태극기를 게양하였다.
❍ 2020년 7월 14일 제72주년 제헌절을 맞이하여 태극기와 바르게기를 게양하게 되었다. 김천시부항면위원회 권준희위원장은 회원들의 회비로 바르게기를 마련하였으며, 김천시협의회 읍.면.동위원회 중 제일먼저 태극기와 바르게기를 게양한 위원회이다.
❍ 회원들은 2팀으로 나누어 설치된 꽂이대에 태극기와 바르게기를 게양하였으며 이날 김종국면장과 박진웅총무팀장, 윤은주총무주문관도 함께하여 위원들을 격려하였고, 김종국면장은 굿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면정에 협조 해주심에 감사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