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 용천요 청자쟁반의 투자 소장가치를 얕잡아 보다
소스: 차훈아트
룽취안 가마는 중국 역사에서 유명한 가마로, 송나라의 6대 가마 계통입니다. 한족 전통 도자기 공예의 진품. 주요 생산지가 저장성 룽취안시에 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삼국양진(三國兩晋)에서 시작되어 청나라에서 끝났으며 도자기 생산의 역사는 1,600년이 넘고 중국 도자기 역사상 가장 긴 도자기 가마 계통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의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 영향은 매우 큽니다.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원에서 명까지 초기의 룽취안 가마는 가마 농장의 수가 가장 많고 가마 산업의 규모가 가장 크며 제품 유형이 가장 풍부하고 판매 범위가 가장 넓은 유명한 청자 가마입니다. 원나라의 룽취안 가마는 송나라 때보다 몇 배 더 크고 분포 범위가 넓고 생산량이 많으며 고대 중국 도자기 산업에서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 원나라 룽취안 청자는 원료 배합에서 도자기 굽기 공예, 기물류에서 장식 기법, 문양에 이르기까지 남송 공예의 계승을 기반으로 혁신을 이루었으며 중국 역대 청자 공예 기술의 발전을 집대성했습니다.
원나라 룽취안요 도자기의 특징은 대부분의 태체가 두껍고 단단하고 조밀하며 태색이 흰색 또는 약간 회색입니다. 유약은 두껍고 투명하며 청록색입니다. 와셔를 사용하여 굽고 기물의 권족과 바깥 바닥에 유약을 바르지 않고 와셔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소성 후 일반적으로 '파이어 레드'로 알려진 황토색이 됩니다. 송나라 시대의 기형을 계속 생산하는 것 외에도 혁신적인 품종에는 하이풋 컵, 링커우 접시, 연잎 뚜껑 캔, 링귀병, 펑웨이병 등이 있습니다.
원나라 룽취안 가마 제품은 무늬 장식에 중점을 두었고 송나라의 우아하고 꾸밈없는 스타일을 개선했으며 꽃 그리기, 새기기, 쌓기 및 쌓기 외에도 인쇄, 쌓기 및 새기기, 특히 새기기, 긁기 및 붙이기 기술이 대부분이며 다른 장식 기술의 조합이 채택됩니다. 특히, 인쇄 및 패치 장식의 점진적인 촉진은 원나라 룽취안 가마에서 얇은 태아의 두꺼운 유약에서 두꺼운 태아의 얇은 유약으로의 점진적인 전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장식 재료에는 꽃, 연꽃, 절굿공이, 물결무늬, 데칼코마니, 물고기 등이 있으며 기술이 능숙하고 소탈하고 호방하며 기물의 부드러움과 통합되어 소박하고 거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큰 접시를 예로 들면, 최근 선전 융러는 운 좋게도 원나라 룽취안 청자 접시를 수집했으며, 구경: 30.4cm, 높이: 6.1cm, 바닥 지름: 12cm, 넓은 입, 얕은 복부, 권족, 발바닥이 드러났습니다. 룽취안 유약을 전체적으로 시용하면 유약의 색이 깊고 유약의 질이 윤택하고 섬세하며 투명하고 함축적인 유약의 색상은 주사 진흙의 침착한 저력과 결합되어 룽취안 청자의 깊은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접시 중앙에 기린과 서수가 부착되어 있으며 공예가 묘하고 독창적이며 원나라 장식예술의 용감하고 창조적인 아름다움과 독창성을 보여주며 미적 가치가 높으며 원나라 룽취안 청자의 보물입니다.
2010년부터 용천요 도자기는 안정적인 길을 가고 있으며 거래량과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하이라이트가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6년 베이징 바오리추에서 '룽취안 매실 청양귀이판 입병'은 결국 1,265만 위안의 높은 가격에 거래되었습니다. 2016년 홍콩 크리스티 추파에서 '위안룽취안 유약 철반 마늘 병'은 1,500만~2,500만 홍콩 달러로 평가되어 티베트인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룽취안 청자는 경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룽취안 청자 수집가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