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양식을 지켜주세요.
[기상청,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날씨경영 아이디어 UCC 영상 공모전 (~9.28)
※홈페이지주소:
- 날씨경영 UCC 영상 공모전 요강 -
○ (주제) 날씨경영을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자유주제
※ 날씨경영이란?
- 날씨정보를 기업경영에 활용해 생산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손실과 손해를
줄이고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
※ 날씨경영에 대한 세부설명은 별첨5를 참고해주세요
※ 날씨경영 예시
① 사례1
내가 만약 A전자의 사장이라면, 기상정보를 통해 제품 소비량을 사전에 예측하고
이를 토대로 판매, 생산 전략을 세워 품질대란 시 물건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어.
② 사례2
내가 B의류의 CEO라면, 나는 기상정보를 통해서 온도, 강설량을 예측하여 날씨
상황에 적합한 판매 전략과 제품을 준비 하겠어.
③ 사례3
내가 만약 C유통의 대표라면, 미세먼지와 마스크, 여름날의 음료 판매량처럼 날씨
정보를 제품의 수요예측, 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용할 것 같아.
④ 사례4
내가 만약 D랜드의 사장이라면, 비․눈과 관련된 날씨데이터를 활용하여 SNS에 반값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유치와 기업의 홍보 2가지 모두를 챙길 것 같아.
○ (응모대상) 대한민국 전 국민 누구나
○ (응모방법) 날씨경영을 주제로 바이럴 영상, 광고영상 등 자유양식 제작 후 참가신청서 및
※ 바이럴 영상: 입소문을 타고 바이러스처럼 넓게 퍼지는 재미있는 영상
※ 접수 세부절차
① 날씨경영을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는 영상제작 (3 min 이내)
개인 유튜브, 페이스북(공개) 계정에
② #날씨경영 #기상청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날씨로_경영하다 등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
○ (저작권 등 기타사항)
- 동영상 화질은 1280*720 pixel 이상의 자유 형식으로 하며, 재생시간이 3분 이내 이어야 하며,
인물을 사용할 경우 초상권이 확보되어야 하고, 당선작은 홍보 목적으로 편집 및 활용 가능
- 영상에 사용된 음원은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음원을 사용하되, 기성음악을 사용할 경우 이를
영상에 삽입하여 이용하려면 별도로 저작권자(작사가, 작곡가)와 저작인접권자(가수, 연주가, 음반제작자) 이용, 허락이 필요하며 곡명과 가수(원곡자)를 반드시 명시
**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에 있으며, 저작권 침해가 적발될 시 공모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작품 선정 시 반드시 작품의 원본파일 제출
○ (심사)
- 심사위원 : 기상청,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외부 전문가 등 총 5인으로 구성
※ 심사위원회: 내부 2인, 외부 3인으로 구성
- 기준 : 완성도, 창의성, 주제적정성, 활용도등
※ 반드시 날씨경영의 의의를 포함한 작품이어야 함
※ 날씨경영 우수기업 로고 및 “날씨를 알면 기업경영도 맑음!” 캐치프레이즈
작품 말미에 반드시 삽입하여 영상제작 (주제 적합성)
※ 수상작을 통한 날씨경영 홍보전략 수립 및 별도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게시
※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심사 제외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
- 타 공모전에서 이미 채택된 영상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상)
- 총 9개 팀 선정, 평균점수에 따라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여
※ 시상내역
시상등급 | 상금 | 훈격 | 팀 |
대상 | 200만원 | 기상청장상 | 1팀 |
금상 | 100만원 |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 1팀 |
은상 | 50만원 |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 2팀 |
동상 | 10만원 |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 5팀 |
* 온누리 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 지급- 발표: 날씨경영 홈페이지 및 SNS채널 (기상청, 한국기상산업기술원)내 동시 게재
※ 수상작 시상식의 경우「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와 연계하여 추진예정(11월)
신청서 및 안내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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