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회사 스캐너로 미니의 냉각수 온도를 보고는 (평상시 100도.. 헐..)
OBD 컨넥터에 물려 여러 데이터 값들을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렴하고 간편한 방법으로요..
처음에는 포켓 스캔이라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인터넷 모처에서 개당 2만원에 구입 가능..
그런데 프로그램이 제대로 다운로드 되어 있지 않더군요..
어찌어찌해서 구하게 되었고 시험해보니, 집 다른차인 쏘렌토에서는 별별 데이터를 볼 수 있는데, 미니에서는 연결 불가.. 좌절..
그리고는 또 검색을 하다보니 ELM327이란 놈을 알게 되었습니다.
KiWiWiFi라는 것과 유사한데, OBD 커넥터에 꼽아 데이터를 Bluetooth로 날려 주는 놈입니다.
인터넷에서 4~5만원선이면 구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는 Torque라는 어플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MINI에서는 꽤나 많은 데이터가 보여 지네요.. 심지어는 연료탱크에 있는 연료량도 볼수 있습니다. %단위로요..
0-100kph,0-60mph, 최고속 등등로 측정 할 수 있고, 데이터의 로깅도 되더군요...
DTC도 확인이 가능하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삭제하고 얼마나 주행한 상태인지도 볼 수 있기도 하고...
엔진 경고등 뜨면, 어떤 내용인지 정도는 확인이 가능하겠네요..
다행이 미니의 OBD 단자는 왼쪽 발판 위쪽 구석탱이에 있어서, 걸리적 거리진 않네요..
국산차는 브레이크나 엑셀 페달 위에 OBD단자가 있어서 걸리적 거리는데, 미니는 딱입니다..
결론은 .. 4만원에 게이지 달았습니다.. ㅎㅎ
유튜브에 동영상이 있네요.. 외국인가??
http://www.youtube.com/watch?v=yBZICcp7F44
http://www.youtube.com/watch?v=Pce--fbVc8s
http://www.youtube.com/watch?v=xDEaZ8MzMWs
아이폰은 Bluetooth가 좀 달라서 안된다고 합니다.. ^^
Wifi 버전을 이용해야 하는데 가격이...
첫댓글 와 좋내요 아이폰으로 연결되는 게 나오면 참 좋겠내요 4만원에 게이지를 달수 있군요 좋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