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 화기류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죽는 모션이 추가되었는데 예를 들면 총으로 머리를 맞으면 헤드샷 몸에 맞으면 팔이나 다리중 아무거나 떨어지고 심할경우 허리가 잘린채로 비명을 지르면서 돌아다니다가 과다출혈로 사망하는(?) 모션도 있다.
- 총기류에 반사값이 구현되었다.
쉽게말해 가까이대고 총 갈기면 자신에게 데미지가 온다. 안그래도 문끼고 싸워야 하는 둠인데 문 닫힌채 슈퍼샷건이라도 쐈다면 애도를 표한다.
- 심하다 싶을 정도로 피칠갑이 된다.
원작에서는 단순히 쓰러지기만 하는데 여기선 꿈도 희망도 없다. 좁은 골목에서 폭발형 무기라도 썼다치면 사지가 우수수 굴러다니는 참사를 목격 할 수 있다.
- 물리엔진(?)이 적용되었다.
물리엔진효과라고 하기에는 다소 민망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총을 쏘면 탄피가 우수수 떨어지고 그 탄피가 튕겨서 저 밑에 바닥으로 떨어지거나 물속으로 떨어지는데 이 소리도 구현되었다. 물론 사체에도 예외는 없어서 팔다리가 우수수 떨어지는데 물에 첨벙청벙 떨어지는 소리도 구현된다.
- 난이도가 올라갔다.
단순히 무기의 강도만 올라간것이 아니고 몹들의 패턴이 일부 변경되었다.
그저 밥이였던 임프는 막 날뛰면서 마운팅(...)을 시전하고 스텔스 상태의 핑키데몬은 아예 보이지도 않는다... 그나마 볼 수 있는거라곤 번쩍이는 눈뿐
마스코트격이던 카고데몬에게도 근접공격이 추가되었는데 일단 근접하면 미친듯이 피를 갉아먹는다. 게다가 총 몇번 맞으면 빛의 속도로 도망간다... 패턴화로 무력화시킬 수 있지만 그래도 그것도 한계가 있다. 플라즈마 라이플로 녹이는데 궤도를 피해서 도망간다고 생각해봐라. 짜증난다.
게다가 에너지류 공격도 속도가 미칠듯이 빨라졌다. 거짓말을 보태서 UV기준의 난이도에서 Nightmare 수준의 탄막이 날아온다고 보면 된다. 이상태에서 벽에 몰리면? 애도를 표합니다.
- 무기류가 일부 추가되었다.
기본으로 주는 피스톨은 20발들이 자동소총으로변경. 그외 사소한 무기 디자인도 변경되었고 특이하게 레버넌트와 나찌의 무기를 입수해서 공격할 수 있는데 걍 안쓰는게 낫다.
결론 : 블러드라는 게임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 모드가 블러드를 오마주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도전하라. 그리고 좌절하라.
첫댓글 이거 유튜브에서 많이봣습니다...0_0;;잔인한 둠모드로 치면 얘도 한 몫 하겟죠??? 카코의 눈알을 뽑아 죽이는것도 있더군요..허허허...
평정까지는 아니고... 확실히 대단한 모드이긴 합니다만 무지막지막한 사양에다가 높은 난이도때문에 너무 어렵죠..
싱글보다는 협동 멀티로 인기가 대단한 모드입니다.
마음이 급한지라 님이 올리기전 이미 시작해왔다는 ㄷㄷ;; 그러나 너무 재미있고 더욱 공포스럽습니다. 그리고 너무 재미있고 디테일하게 설명 잘해주셔서 글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 브루탈둠 멀티해도 재미있을듯.. 멀티 할수있느 방법은 없을가요?ㅋ
뭐니뭐니해도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건 총을 발사,장전하였을때 액션과 소리 그리고 적이 공격으 받앗을때 피튀는모션, 액션 등 굉장히 타격감이 요즘 나오는 FPS게임들과도 맞먹는 수준인것같습니다.
Zdoom 용으로 나온게 있으니 IDE 스컬태그로 연동해서 협동모드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버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