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게임 이란?
상대가 무너질 때까지 출혈 경쟁을 하는 것. 어느 한 쪽이 양보하지 않을 경우 양쪽이 모두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 극단적인 게임이론이다. 치킨게임은 1950년대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자동차 게임의 이름으로, 한밤중에 도로의 양쪽에서 두 명의 경쟁자가 자신의 차를 몰고 정면으로 돌진하다가 충돌 직전에 핸들을 꺾는 사람이 지는 경기이다. 핸들을 꺾은 사람은 겁쟁이, 즉 치킨으로 몰려 명예롭지 못한 사람으로 취급 받는다. 그러나 어느 한 쪽도 핸들을 꺾지 않을 경우 게임에서는 둘 다 승자가 되지만, 결국 충돌함으로써 양쪽 모두 자멸하게 된다. 이 용어는 1950~1970년대 미국과 소련 사이의 극심한 군비경쟁을 꼬집는 용어로 차용되면서 국제정치학 용어로 굳어졌다. 그러나 정치학뿐 아니라 여러 극단적인 경쟁으로 치닫는 상황을 가리킬 때도 인용된다. == 치킨게임에서 치킨이란 무슨 뜻인지 아나요? 우리가 먹는 그 치킨은 맞는데.. 영어로 치킨은 <겁쟁이>란 뜻이 있습니다. Are you a chicken 이렇게 말하면 너 겁쟁이냐? 이런 뜻입니다. 그래서 치킨게임은 겁쟁이가 지는 게임이지요. 뭐 뜻이야 그렇지만, 현대에 와서 치킨게임은 출혈게임을 해서 상대를 죽이는 게임입니다. 누가 오래 버티냐 이말이지요. 개인택시와 회사택시 또는 플랫폼과 이제 치킨게임을 하는 겁니다. 치킨게임의 승자는 모든 것을 가집니다... |
우린 지금 부제를 풀어서 <치킨 게임>을 하는 겁니다.
회사택시가 죽냐 개인택시가 죽냐. 플랫폼 택시가 죽냐 개인택시가 죽냐..
결국,
최후의 승리자는 개인택시이고 나머지는 평정됩니다.
부제를 풀면 택시가 늘어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법인택시가 버티지 못하고 뒈지기 때문에 1년정도후에는 시간당 매출이 회복될겁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첫댓글 치킨게임을 하는 이유는, 회사택시를 죽여야, 택시에 대한 대책이 더나옵니다. 즉, 회사택시 기사들이 먹고 살수 있을 정도가 되면, 우린 중산층 이상의 돈을 벌수 있습니다. 회사택시기사가 300만원을 번다면 우린 500만원을 벌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회사택시를 죽이려고 하는 겁니다. 회사택시 기사들은 다른 일자리 알아보면 됩니다......돈있으면 개인택시 사구요.
아무리 어용이지만 민노총 한노총 끼고있는 법택들을 빙다리 핫바지로 생각하시는지요? 문정권이 과연 상위 포지션인 사장님들 편에 서서 하위 노동자 계급에 불이익을 줄거라 생각하나요?
완전 월급제 2021년부터 서울부터 시행하고 순차적으로 2025년까지 전국으로 하겠다고 국토부가 말했죠? 독립님 말처럼 부제해제되면 법택은 다 뒤질텐데 1년후 법인회사 완전 월급제 발표한 국토부는 상병신입니다.
부제해제되서 법택들 다 뒤질텐데 디질 인간들한테 월급준다는 정부가 병신인지 독립님이 ..암튼 두고보아요.
주인장은 지금 부제해제라는 프레임에 갖혀 제대로 된 상황파악을 못하고 있는듯 보입니다.
눈가리개를 한 경주마 라고 볼 수 있지요. 좌우나 후는 보지 못하고 오직 전방만 보고 뛰는 경주마처럼 오로지 부제해제만 신경쓰다보니 두뇌 회로가 헤까닥 돈 거 같습니다.
마음으로야 부제해제에 대한 주인장의 의견에 깊이 공감하고 주인장 말대로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지만, 머리로는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게 여기 주인장의 주저리주저리 입니다.
이말인즉슨 지금 주인장을 지배하는 것은 이성이 아니라 감성이라는 것이죠.
주인장이 손꼽아 기다리는 8월 15일에 과연 국철희가 어떻게 나올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이미 국철희에게 뒷통수를 한번 쳐맞은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맹목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는 독립카페 주인장.
과연 국철희는 8월 15일에 그 지지에 보답하는 성과를 보여줄지, 아니면 다시 한번 뒷통수를 후려갈길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땡님 말대로 개동감합니다 요즘쥔장 정신줄 놓은지 한참되엇는데 똥인지 된장인지 사리판단이 안되는듯해요 차돌이빠들 말대로 972가 단순 업적쌓기용인지
두고보면 알겠죠 투표결과 가지고 설시 들가서 보여주기 협상 하고 설시에서 안된다고하면서 은그슬적 815
넘어갈께 뻔한 레파토리인데 제발 쥔장말대로 되면
내가 룸빵 쏜당게요ㅋㅋ
쥔장께서 바른소리 하시는데 왜들 난리예요 님들 법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