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용품 또는 그동안 사용해 왔던 용품을 적어 주시면 더욱 의미 있는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을 모르실 경우 대강의 정보라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주의 : '중국 러버'와 '하이텐션 러버'는 서로 상대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완전히 다른 분류 기준에 의한 개념들이므로 중국 러버이면서 동시에 하이텐션 러버인 러버들도 많습니다. 최근 '하이텐션 러버에서 중국 러버로 바꾸었다', '중국 러버에는 하이텐션으로는 따라할 수 없는 손맛이 있다' 등등의 잘못된 이해에서 비롯된 댓글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는데,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중국 러버는 하이텐션 러버입니다. '하이텐션 러버에서 중국 러버로 바꾼다'라는 것은 논리적으로 있을 수 없는 말이며, '중국 러버는 이런 점이 하이텐션 러버보다 좋다'라는 말도 있을 수 없는 말이므로 글을 쓰시기 전에 개념에 대해서 한번만 다시 짚어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케인3 점착러버를 사용하면은 하이텐션 러버와는 스윙폼이 달라야 한다고 해서
터보블루 러버를 사용하면서 나름 스윙폼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네요
먼저 라켓각을 최대한 열어서 두껍게 타구를 하면서 앞스윙을 더 끌어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터보블루 러버경도가 단단해서 그런건지 러버를 다루기가 어려워서 그런건지
나름 두껍게도 맞추면서 스윙폼을 크게 앞으로 더 하는데도
이상하게도 네트행이 많네요
아직은 점착러버를 다루는 것이 안되는 실력이라서 그러겠지만
더 강하게 스윙을 하면은 네트행이 더 잘 생기네요
혹시 점착러버로 드라이브 할 때에 스윙폼을 어떻게 해야 된다는 것이 있나요?
다른 허리케인3 계열러버나 터보블루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스윙을 하세요?
첫댓글 컨디션 좋은 날 리두 하드 쓰고 있습니다. 스윙은 크게 신경 안쓰는데, 임팩트만 조금 신경씁니다. 스윙이 커지면 들어가기는 하는데, 카운터 맞으면 다음 동작이 너무 어려워서, 비점착성에 비해 임팩트에 더 신경쓰게 됩니다.
점착러버가 앞뒤스윙이 크면 보다 쉽게 넘어가지만, 그 리스크가 너무 커서, 임팩트에 올인합니다. 컨디션 좋은날에......
점착러버는 그 특유의 점착력을 상대의 스핀을 상쇄, 제어한다는 데 포커스를 맞추고, 점착력으로 인한 나의 스핀을 크게 증가시킨다 혹은, 점착력으로 긁어서 드라이브 한다는 생각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긁는 스윙 보다는 임펙트 있게 때리는 스윙이 되도록 노력하려고요
감사합니다
저는 주로 면을 열어서 때려서 겁니다.
포물선을 그리기보단 스메싱 스윙처럼 가는데 끝만 살짝 올려주는 형식으로 겁니다.
아마 네트가 많은건 중국러버가 하이텐션보다 직진성이 강하기 때문인듯 합니다.
결국 더 강하게 때리거나 걸어야 합니다.
드라이브를 때려서 스매싱처럼 하시다는 거지요?
@이태백 중국러버로는 두텁게 때리듯 겁니다. 드라이브 걸때 딱! 하는 그 파열음이 나는가죠.
@이태백 https://youtu.be/WVcPetzJWlI
실력이 허접하긴 하지만 제가 전면에 중국러버를 붙이고 경기한 영상입니다.
PLAY
@루프드라이브(게시판지기)
왕 부럽습니다
너무너무 잘 치시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