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 곤란한 질문이네요//'' 장항선.호남선열차중 일부가 서울역에서 발차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나머지는 계속 용산역에서 발차가 될듯 하네요;//
우선 서울-천안간 다이아가 대폭으로 개정됩니다. 평택역 통과열차가 지금에 3배정도로 늘거 같구요. 수도권전철 개통으로 상당히 바뀝니다. 전라,장항선은 계속해서 용산 시종착이구요. 서울까지 안갑니다. 일반열차 감축도 있을거라고 하던데;;; 결론은 KTX증폭,서울-천안 다이아개정,용산 시종착 전라,장항 전열차.
KTX는 지금에서 4왕복 정도 늘리는 것이 검토 중이고,일부 경부선 고철이 용산역에서, 호남선 일부 고철이 서울역서 출발하던 것을 아예 서울역서는 경부고철 전담,용산역에서는 호남고철 전담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다이아개정이라는게 머에요 ? ?
다이아 개정 = 그냥 열차 시간표가 바뀐다,,, 이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 글고, 되도록 다이아 같은 철도전문용어보다는 모르는 회원님들이 알아듣기 쉬우시도록 순화(?)해서 답변을 달아주시면 정말 좋겠네요^^ㅋ
첫댓글 ... 곤란한 질문이네요//'' 장항선.호남선열차중 일부가 서울역에서 발차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나머지는 계속 용산역에서 발차가 될듯 하네요;//
우선 서울-천안간 다이아가 대폭으로 개정됩니다. 평택역 통과열차가 지금에 3배정도로 늘거 같구요. 수도권전철 개통으로 상당히 바뀝니다. 전라,장항선은 계속해서 용산 시종착이구요. 서울까지 안갑니다. 일반열차 감축도 있을거라고 하던데;;; 결론은 KTX증폭,서울-천안 다이아개정,용산 시종착 전라,장항 전열차.
KTX는 지금에서 4왕복 정도 늘리는 것이 검토 중이고,일부 경부선 고철이 용산역에서, 호남선 일부 고철이 서울역서 출발하던 것을 아예 서울역서는 경부고철 전담,용산역에서는 호남고철 전담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다이아개정이라는게 머에요 ? ?
다이아 개정 = 그냥 열차 시간표가 바뀐다,,, 이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 글고, 되도록 다이아 같은 철도전문용어보다는 모르는 회원님들이 알아듣기 쉬우시도록 순화(?)해서 답변을 달아주시면 정말 좋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