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피부과] 생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 만들기
압구정피부과 정보 1) 피부가 가장 좋아하는 수분에 집중하기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피부 톤이 거칠어지면서 주름 등의 노화 현상이 빨리 찾아옵니다. 수많은 뷰티 전문가가 피부 수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데일리 케어로 피부 자체가 수분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뷰티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 뒤 물기는 타월을 사용하지 않고 가볍게 패팅하며 흡수시킵니다. 그리고 바로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닦아내듯이 바릅니다. 피부 결을 제대로 정리하고자 한다면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바르는 것이 포인트. 토너는 피부의 수분율을 좌우하고 다음 단계에 바를 스킨케어 제품을 잘 스며들게 합니다. 피부가 유난히 거칠고 푸석하다고 느낄 때에는 토너를 두 개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세안 뒤 가장 먼저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내고, 보습과 영양이 뛰어난 되직한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두드리듯 흡수시킵니다. 그다음 에센스나 에멀전으로 보습을 더하고 크림을 발라 유분막을 얇게 씌워주면 세포의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에 부족한 윤기도 더할 수 있습니다.
압구정피부과 정보 2) 365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지키기
자외선은 피부건조,탄력저하, 주름, 기미, 주근깨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만들고 피부 재생능력을 떨어뜨니는 피부의 적입니다. 햇살이 있는 날, 가벼운 외출을 할 때에는 SPF 30, 한여름 야외로 놀러갈 때는 SPF 50 을 사용해서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에는 UVB를 차단하는 SPF 지수 뿐 아니라 피부 속 진피까지 도달해 피부 탄력에 관여하는 엘라스틴, 콜라겐 등을 파괴하는 UVA 차단지수도 꼭 체크합니다. UVA는 PA+ 표시로 체크하는데 + 표시가 많을수록 UVA 차단 효과가 높습니다.
압구정피부과 정보 3) 나이들어 보이는 주범, 다크서클 잡기
눈 밑 피부에 거무스름한 색소침착, 다크서클. 생리중이거나 생리 불순일 때 일시적인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아이메이크업을 한 뒤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메이크업 잔여물이 침착되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또한 눈가를 자극해 혈액이 모여 다크서클을 심화시키고 눈 밑 잔주름까지 만들어냅니다. 다크서클이 너무 도드라져 보일 때에는 녹차 티백을 차갑게 해서 눈 밑에 혹은 눈두덩이 전체에 15분 정도 붙여둡시다.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미백 작용을 도와 부기를 가라앉히고 다크서클 케어를 도와줍시다.
압구정피부과 정보 4) 머릿결도 피부처럼 가꾸기
모발과 두피상태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서 머릿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절의 변화, 헤어스타일의 변화, 모발 상태에 따라 헤어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두피와 모발도 피부처럼 계절과 스타일링의 변화등에 따른 환경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샴푸법도 중요합니다. 먼저 샴푸 전 물기 없는 상태에서 가볍게 빗어줍니다. 샴푸할 때는 36~38℃의 미지근한 물이 좋고 마지막 헹굼은 아주 미지근한 물로합니다. 저녁에 샴푸를 할 경우에는 다 말리고 잡니다. 두피를 완벽하게 말리지 않고 잠든다면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을 만들어서 비듬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탈모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젖은 상태로 외출하는 것도 두피의 환경을 나쁘게 합니다. 모발은 100% 말리지 못하더라도 두피는 다 말리고 외출합시다.
압구정피부과 정보 5) 핸드케어 신경쓰기
핸드케어는 동안을 위한 당연한 것입니다. 손을 씻을 때 물의 온도는 37~38℃ 의 미지근한 물이 적당합니다. 손을 닦은 뒤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핸드크림을 바르면 더욱 촉촉하게 흡수됩니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바르기보다 조금씩 여러번 나눠 바릅니다. 마사지를 하면서 바르면 더욱 좋습니다.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손가락 끝 쪽으로 가볍게 당기듯이 바릅니다. 발뒤꿈치에 각질이 심할 때 보습 제품을 바르고 양말을 신은 채 잡니다. 그러면 갈라짐도 많이 와화되고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보호막이 됩니다.
도움서적 ) 먹으면 젊어지는 최고의음식, 수면의 약속 중에...
첫댓글 '머릿결도 피부처럼 가꾸기' 이것만 지켜줘도 찰랑찰랑 거리겠네요~ 피부만큼 신경쓰지 못하는것같아요~ 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도음많이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