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룩스 3국의 도시 지도입니다.
(네델란드 - 암스테르담. 덴마크 - 코펜하겐, 벨기에 - 브뤼셀, 브뤼헤)
필요하신분들 받아가세요
크게 확대해도 될만큼 사이즈이니.. 꼼꼼하게 보심서~ ^^* 여행준비하세요
ps. 첨부된 파일이 이미지가 더 큽니다~ ^^*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은 유럽 대륙의 도로·철도·항공로의 요지로, 카엘엠(KLM:네덜란드 항공사)의 본거지인 스히프홀 공항이 있으며, 유럽 육상교통의 한 거점으로서 매일 5∼6개선의 국제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전에는 인도네시아로부터 고무·커피·차·코프라 등을 수입하여 시내 여러 곳에서 매주마다 곡물시장과 목재시장을 열었다. 현재 주요산업으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아몬드 세공과 항공기제작, 조선·기계·화학·피복·음료 등의 공업을 들 수 있다. 17세기에는 세계 최대의 상업도시로서 그 황금시대를 자랑했으며, 현재는 국립은행을 비롯하여 민간 주요은행 본점의 소재지이다. 또한 시립 암스테르담대학, 사립 암스테르담자유대학 등 2대 종합대학을 가진 교육도시이기도 하다.
시의 중심은 여러 개의 운하로 둘러싸인 부채꼴 도시로, 남쪽의 담 광장에는 오래된 왕궁을 비롯하여, 제2차 세계대전 기념비, 국왕의 즉위식을 행하는 신교회(新敎會) 등이 있고, 《안네의 일기(日記)》로 유명한 안네 프랑크의 집이 서쪽에 있다. 동남쪽에는 렘브란트(1639∼1658 거주)의 집이 보존되어 있으며 미술관으로는 렘브란트, J.페르메르, F.할스, J.수틴 등의 걸작을 수집한 국립미술관과 고흐의 그림과 네덜란드 근대화를 소장하고 있는 시립미술관이 특히 유명하다. 또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스테르담콘세르트헤보우 관현악단, 열대박물관과 올림픽스타디움 등이 있다. 반원형의 구시가는 크고 작은 운하가 사방으로 뻗어 70여 개의 섬을 500개의 다리로 연결하고 있어 장관을 이룬다.
(암스테르담 정보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07878)
![](https://t1.daumcdn.net/cfile/cafe/1274E81849C08EE37F)
벨기에 브뤼셀
영어로는 Brussels, 프랑스어로는 Bruxelles로 표기한다. 처음에는 비교적 한적한 도시였으나, 지금은 교외에 있던 18개의 자치시를 병합하여 브뤼셀 대도시권이 이루어졌다. 비옥한 브라반트 평원의 심장부에 위치한다. 스헬데강의 지류 센강(제네강이라고도 함)이 남에서 북으로 시가를 흐르고 많은 분류가 있지만 모두 암거(暗渠)로 되어 있기 때문에 브뤼셀에는 수로가 없는 것 같은 인상을 준다. 17세기경에 이미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는 평을 받은 브뤼셀의 역사는 길다.
브뤼셀은 벨기에의 플라망(네덜란드)어 사용지역에 속해 있으나, 사실은 2개 언어 지역의 특색이 농후하여 거리 이름은 프랑스어와 플라망어로 표시되며, 어디를 가나 프랑스어가 통한다. 유명한 레이스·융단을 비롯하여 모직물·면직물·염색·가구·종이·인쇄·출판 등 각종 산업이 발달한 남부의 공업구에서는 브뤼셀의 고유한 방언이 사용된다. 제1·2차 세계대전에서 큰 피해를 입었으나, 1958년 원자력의 이용을 주제로 한 전후 최초의 국제박람회가 개최되었다. 해마다 많은 국제회의가 열리며, 유럽연합 및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본부도 이곳에 있어 서유럽의 수도 구실을 하고 있다.
세가지 다른 언어를 쓰는 민족이 섞여 사는 나라의 수도인 브뤼셀에서는 공식 언어로 프랑스어와 네덜란드어가 인정되지만 실질적으로는 85-90%의 시민이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다.
(브뤼셀 정보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0695)
![](https://t1.daumcdn.net/cfile/cafe/135A831749C08FA6B0)
벨기에 브뤼헤
브뤼주(Bruges)라고도 한다. 철도·운하의 요지로, 시내에도 종횡으로 수로가 뻗어 있으며, 많은 다리로 연결된 아름다운 도시이다. 12세기 초 보드앵 2세가 성을 쌓은 이래 1180년까지 플랑드르의 수도를 이루었다. 그 후 정치적 중심은 겐트로 옮겨졌으나, 북서유럽의 대표적인 중세도시로서의 기능을 갖게 되어 13∼14세기에는 교역시로서 전성기를 누렸다. 특히 영국 양모의 수입항으로서, 또 한자동맹의 북쪽 상업망의 중계지로서 남부유럽의 베네치아에 비길 만한 상업도시를 이루었다. 이 황금시대에 수많은 중세의 성당이 건설되었다.
주요 산업으로는 맥주제조와 레이스(Lace) 가공이 있다. 경제학, 법학, 정치학으로 유명한 유럽대학교(College of Europe)의 소재지 이기도 하다.
(브뤼헤 정보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0638)
![](https://t1.daumcdn.net/cfile/cafe/165A831749C08FA8B1)
브뤼헤1_벨기에.jpg![첨부이미지 미리보기](https://t1.daumcdn.net/cafe_image/cf_img2/bbs2/btn_imageview.gif)
암스테르담1_네델란드.jpg![첨부이미지 미리보기](https://t1.daumcdn.net/cafe_image/cf_img2/bbs2/btn_imageview.gif)
브뤼셀1.jpg![첨부이미지 미리보기](https://t1.daumcdn.net/cafe_image/cf_img2/bbs2/btn_imageview.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