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2. / 인지활동 (웰컴투수원)
오늘은 어르신들과 수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활동 전 어르신들이 수원에 오시기 전 살았던 곳에 대해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강원도, 안양, 충청도, 경상도 상주 등 다양한 지역 이름을 대답해 주셨고 그 곳에서 생활하시다 수원으로 오시게 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수원으로 오시게 되었는데 함께 수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말씀드리며 수원에 관련된 영상물을 함께 시청하였습니다.
영상물을 함께 시청하며 어르신들께서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부가적인 설명을 덧붙여 어르신들께서 집중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영상이 끝난 후에 어르신들에게 "수원이 어떤 것 같으신가요?"라고 질문해보았더니 방○남 어르신께서 "수원에 안 살았어서 잘 몰랐는데... 수원이 좋으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네, 맞아요. 수원은 아주 멋진도시에요. 우리 오늘 열심히 공부해서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진짜로 수원 화성에 구경가봐요." 라고 말씀드렸더니 어르신들께서 "좋지, 좋아!"라고 말씀하시며 좋아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어르신들께 쪽지시험처럼 문제지를 드리며 영상에서 나온 수원과 관련된 내용의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문제 푸는 시간이 끝난 후 정답을 다 맞히신 어르신이 있는지 질문해보았지만 아쉽게도 없으셔서 가장 많이 맞히신 김○기 어르신에게 작은 간식상품을 드렸습니다. 문제의 정답을 알려드리고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모두에게 초콜릿을 나누어 드린 후 "우리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꼭 나가봐요~"라고 어르신께 말씀드리며 감사 인사 전한 후 활동 마무리 하였습니다.
※ 진행자, 보조자, 어르신 모두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사용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하며 프로그램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