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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임시)동일본 대지진 관련 정보 게시판 뉴스 [뉴스 종합] 야마가타(山形) 신간선과 JR죠반선(常磐線), 도호쿠 본선(東北本線) 일부 구간 20일 만에 운행 재개 및 기타 소식
fujinomiya 추천 0 조회 157 11.03.31 16:0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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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3.31 17:01

    첫댓글 철도쪽에 대해서는 예상보다 언제나 빠른 복구를 보여주네요. 지진으로 인해 센다이 신칸센 플랫폼이 아수라장이 되는 동영상을 본적이 있습니다만, 도호쿠본선 개통을 보면, 그것도 복구를 했나봅니다.

  • 작성자 11.03.31 18:39

    16년전 고오베 대지진때 JR서일본이 복구한 속도(제가 다큐에서 본 바로는 3개월)를 능가하는 것 같습니다. 당시 그 3개월도 너무 성급한 속도가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는 복구장비와 피해 산정 등에 있어서 첨단화된 장비와 기법을 적용하니까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복구에 매우 큰 노력을 기울이는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 11.03.31 20:21

    역시 고속열차인 '신간선'의 복구를 우선으로 하였네요. 재래선도 서서히 복구가 이루어지면서 운행 재개 노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월까지 얼마나 많은 노선이 다시 운행을 시작할지 지켜보겠습니다.

  • 작성자 11.03.31 20:38

    역시-님께서는 핵심을 잘 파악하고 계십니다. 주인장님께서 이 게시판을 만드신 것도 1000년에 한번 있는 재해 기간에 어떻게 일본 철도가 복구하는지를 생생하게 기록으로 남기실 목적이신 것 같습니다. 저도 빨리 주전공인 후지산과 온천 기행으로 가고 싶은데 당분간은 이 복구 뉴스에 매진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1.04.01 14:17

    정말로 철도 복구쪽은 굉장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철도의 수송 비중이 높은데다가 한번에 대량의 물자수송이 용이한 인프라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대부분 전철화된 구간들이여서 향후계획 정전에 영향을 받을까봐 걱정입니다. (일단 5월까는 괜찮겠지만 7월 이후가 걱정이군요.)

  • 작성자 11.04.01 16:03

    오-정말 더워지는 순간부터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쾌적한 4월이 시작되어 전기 수요가 팍 줄고 있습니다. 그러나 6월 이후로는 아마 열차내 냉방도 여의치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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