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종 인대 골화증은 척추에 붙어있는 인대가 돌처럼 굳어지는 병입니다.
전통 한의학은 역대 의가의 경험이나 음양오행에 근거에 처방합니다.
하지만 현대 한의학은 과학적 바탕을 근거로 처방합니다.
당신이 합격할 수 있는 가장 빠른길을 알려드리는 곳이 있습니다.
50대 중반의 남자분이 목에 생긴 OPLL을 수술하고 오셨습니다.
척추가 손상되어 한 달이 지나도 전혀 회복될 기미가 없었는데요.
급하게 수술을 하셨지만 대소변 마비는 회복되지 않았고 다리의 감각도 남의 살처럼 돌아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손끝이 무엇인가에 오랫동안 눌린 듯이 저려오거나 목 주변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우리는 목디스크를 의심해보곤 합니다.
생명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컴퓨터에 넣고 MRI 사진이 읽히는 동안 간단히 어떤 문제 때문에 오셨는지 물어봤습니다.
하부경추는 목을 숙이거나 젖히는 굴곡,신전운동을 담당합니다.
필요한 시험공부에 필요한 정보를 갖추는 법 알아볼게요.
일반적으로 분절형과 혼합형이 많고 연속형은 상부 경추에 많이 나타나며, 분절형은 하부 경추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뒤쪽으로는 척추기립근, 장늑근, 요방형근 등이 척추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주한의원의 한방 척주관절 크리닉 소개해볼게요.
물론 다양한 기준들이 있지만 보편적으로 근력이나 감각마비가 생기면 수술을 권합니다.
저는 이당시 3D OPLL 연구결과를 가지고 독일 및 한국 신경외과 의사들앞에서 발표를 하였습니다.
환자분께 '신경 재생 한약'을 처방했습니다. 먼 지방에 계셨기에 다른 치료 없이 한약 처방만 했으며 3개월 정도는 큰 차도가 없었습니다.
후종인대골화증은 의학용어로 OPLL(ossification of posterior longitudinal ligament)입니다.
이 후종인대에서 간혹 원인불명의 골화현상이 생깁니다.
어느 정도 신축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인대가 단단해지면서 척추관을 지나는 신경을 압박해 목 뻐근함과 손발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팔과 손의 근력이 떨어지게됩니다.
척수와 신경근이 압박을 받아 다양한 신경자극증상들이 출현하는 병이 바로 후종인대골화증이지요.
심한 경우에는 다리의 근력 저하 및 감각 이상, 보행장애, 배뇨나 배변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수 손상의 치료 목적은 이차적인 척수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고 신경학적 기능을 최대한 회복하는데 있습니다.
즉, 후종인대골화증(OPLL)이 진단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그에 상응하는 증상이 있을 것이라고 넘겨짚을 필요는 없습니다.
경추 척수증, 디스크 체질에 맞는 재생 한약으로 회복되고 있어요.
또한 외상이나 당뇨병, 면역질환, 비만, 강직성척추염 등과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0대 이상의 남성환자 및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후종 인대가 뼈처럼 딱딱해진 경우는 후종인대골화증 (OPLL) 이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어마무시한 디스크는 본적이 없습니다. OPLL이라고 하는 질병입니다.
발병이 늦을수록 교통사고와의 인과관계가 증명이 어려워지는 것이 문제지요.
심하면 보행 장애, 대소변 장애,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후종인대골화증의 주요 증상은 손의 감각 이상이나 팔이 아프고 목이나 어깨 부위에 찌릿찌릿한 느낌이 있는 것입니다.
경우 90%정도에서 수술없이 보존적 치료를 합니다.
OPLL 이 진행됨에 따라 척수관신경의 압박이 주된 원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신경이 예민해서 스트레스성 장염이나 위염이 잘 걸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골골팔십형이 존재하며 이럴 때는 전형적인 디스크 한약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통이 일어나 한쪽이 마비 으면 요추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통증에 비해서 병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OPLL (YM-2413)으로만 재생합니다. 제작자의 센스를 엿볼 수 있습니다.
2. MRI : 주위 연부조직의 상태뿐만 아니라 척수 압박의 직접적인 원인과 척수 자체의 상태를 나타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종인대골화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비수술치료는 주사약물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나 치료의 과정에서 통증,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등이 마비입니다. 진행 마비하면 다리 등의 엄지와 집게 손가락 관절의 좁은 하트 모양의 피부에 느끼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뼈마디가 흔들리지 않게 나사로 고정을 해줍니다.
그래서 수술까지 필요한 경우가 많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척추 전문 병원이나 교정 전문 병원을 방문 하시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조기 착용, 견인치료, 각종 물리치료 등도 함께 시행됩니다.
척수 신경이 심하게 손상되거나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앞의 5장의 이미지를 보면 경추 1번에서 7번까지 후종인대골화증 소견이 보이는데요, 가장 심한 부분은 경추 3-4번 부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비만인 인구에게서 높은 OPLL 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사고로 사망한 사람보다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개호환자에게 더 많은 손해배상금이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후종인대 골화증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27C512 나눔해 주시고 개조법도 상세하게 알려주신 메가밍크스님께 감사드립니다
중증일 때는 수술이 필요한데요, 척수를 너무 압박해버리면 척추신경까지 손상되어 회복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번에 오래!!! 보다는 주기적으로 자주!!! 가 더 중요하답니다 ^^
요통은 하나씩 치료해가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나을 수 있으니까 여러 병원을 다니신 분들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꾸준히 치료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X-2와 아이큐2000을 위해 오늘도 한발짝 더 움직여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