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 미국 탬파·포트마이어스 회원 42명과
개넌대학교 학생 13명이
코트니캠벨코즈웨이를 따라 조성된 코트니캠벨 산책로에서 해변 클린월드운동을 펼쳤습니다.
위러브유[장길자 회장] 회원들과 개넌대학교 학생들은 해변 정화를 통해 해양환경을 보호하기로 하고, 4월 18일 코트니캠벨 산책로의 약속한 장소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산책로 옆 해변에서 바위 사이에 박힌 쓰레기와 바닷물에 떠밀려온 각종 오물들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미리 준비한 기다란 집게를 이용해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하지만 하나둘 집게를 내려놓고, 바위에 걸터앉거나 아예 바위 위에 엎드려 손으로 쓰레기를 집어냈습니다. 바위틈에 깊숙이 박혀 잘 보이지 않는 쓰레기까지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해변을 점령하고 있던 쓰레기는 그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플라스틱과 비닐은 물론, 낚시 용품, 방역용 장갑과 마스크, 음료수병과 캔, 신발, 매트리스, 타이어···. 회원들은 누군가 해변에 가만히 두고 간 양심을 보는 듯해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클린월드운동은 오후 1시까지 두 시간 반 동안 이어졌습니다. 회원들과 학생들이 지나온 약 3.2km의 해변이 새 옷을 갈아입은 듯이 깔끔해졌습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를 모두 모으니 388kg이나 되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 회원들은 지속적인 클린월드운동으로 아름다운 해양환경을 지켜가겠다며,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깨끗하게 보존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 오래도록 공존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미국 탬파 코트니캠벨코즈웨이 해변 클린월드운동
첫댓글 지구환경을 살리는 너무나 멋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
위러브유의 꾸준한 노력으로 지구환경이 깨끗해진다고 하니 넘 자랑스럽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모이면 하는 일은
지구환경을 살리는 봉사활동입니다.~^^
선한 일에 앞장서는 국제위러브유 최고~~ 입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양환경을 위해 지속적인 클린월드운동을 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지구촌 모든 가족을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모습~ 정말 아름답죠~~
깨끗해진 해변에 마음이 더 맑아집니다~
위러브유의 활동을 지지합니다~~
진짜 꼼꼼하게 정호활동을 펼치네요... 위러브유 회원님들의 땀방울이 참으로 아름다워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