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는 하루 두 번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월드 보스' 콘텐츠가 마련됐다.
월드 보스는 오후 12시와 9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다. 처치 시 금화로 환전할 수 있는 '원대륙의 금화'와 30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을 10% 증가시켜주는 '경험치 물약', 그리고 캐릭터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보스 귀중품 상자와 공훈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보스 귀중품 상자에선 별자리 연구 및 제작에 필요한 '아키움의 조각'과 '아키움의 결정', 스킬북 제작 등에 필요한 '에아나드의 잉크',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 주문서와 마법 부여석을 얻을 수 있다. 공훈 상자에선 마을 용병 훈련관에게 구입하는 스킬북 교환 재화인 '델피나드의 별'을 얻을 수 있다.
출시 시점 유저들이 공략 가능한 월드 보스는 '노예 마물 아간'과 '검은 날개 오푸스'다. 노예 마물 아간은 하얀 숲 노예 마물의 쉼터에 등장하며, 검은 날개 오푸스는 마리아노플 검은 날개의 보금자리에 등장한다. 두 곳 모두 방문 후 월드맵에서 순간 이동 가능하며, 난이도는 노예 마물 아간보다 검은 날개 오푸스가 더 어렵다.
두 보스는 메인 탱커가 되는 유저를 공격하다가 주기적으로 주변 모든 유저에게 광역 공격을 날린다. 광역 공격 범위는 활과 지팡이 일반 공격 범위와 동일하며, 보스의 광역 공격에 맞으면 노예 마물 아간은 유저에게 기절, 검은 날개 오푸스는 유저에게 제압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