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팀 서울 SK 나이츠는 3월 22일 캐롯과의 홈경기에서 88-73으로 승리하며 6연승에 성공했다. 경기전반은 박빙의 스코어로 진행되었으나 3쿼터부터 스코어차를 벌리기 시작하면서 손쉽게 승리할 수 있었다. 김선형은 13득점 12어시스트로 공격을 이끌었고 후반부터는 자밀 워니가 활약하며 25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여기에 허일영과 오재현이 각각 11득점씩을 기록하면서 팀의 6연승을 이끌었다. SK는 시즌막판 2위자리를 강하게 추격하고 있다.
전주 KCC
어웨이 팀 전주 KCC 이지스는 3월 20일 KGC와의 원정경기에서 98-74로 패배하며 2연패를 기록했다. 1쿼터 부터 더블 스코어를 기록하는등 KGC의 전력에 완전히 압도당하면서 사실상 경기초반 승부가 갈렸다. KCC로서는 주전선수들의 체력을 아끼기 위해 식스맨들을 적극기용 할 수 밖에 없었다. 김지완과 전준범이 각각 3점슛 4개씩을 기록하며 괜찮은 3점슛 성공율을 기록했으나 2점슛 성공률은 36.8%에 그치며 골밑에서 완전히 압도당한 경기였다. KCC는 6위자리를 확정짓기 위해 승리할 수 있는 경기에 힘을 쏟을것으로 보인다.
서울 SK - 전주 KCC 분석
현재 KCC에게 중요한것은 6위자리를 지켜내는것이다. 남은 3경기에서 1승만하면 6위자리를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에서 무리한 경기를 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허웅의 복귀가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전력이 강한 SK보다는 상대적으로 전력이 떨어지는 KT 혹은 한국가스공사전에 올인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라건아와 이승현의 체력관리도 해줘야 하는 입장이라 SK와의 경기에서는 승부를 포기할 확률도 높아보인다. 반대로 SK는 2위 LG를 1게임차로 맹추격중이라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보다 적극적인 공격이 이뤄질것으로 예상된다. 이번경기 전력의 우위와 치열한 순위싸움으로 승리에 대한 동기가 확실한 SK의 승리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