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4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총 17교, 1300여명 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생활 예절교육'을 진행했다.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는 우리 지역의 생태‧환경, 문화‧역사에 대해 배우고, 아이들의 삶속에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진행되는 순천 특색교육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순천 관내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생활 예절교육'은 지역사회의 역사자원인 향교와 연계 올바른 인사법, 공수법, 한복입기 체험, 바른 몸가짐, 다도체험 등을 통해 바른 인성을 지닌 선한 순천인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예쁜 한복을 입고 담임선생님께 큰절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 집에 가면 부모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생활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순천의 학생들이 미래사회 리더로서 예절의 본질을 배우고 순천을 사랑하는 학생으로 거듭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6월말 전남교육청과 순천교육지원청은 체험학습용 한복 60여벌을 추가 지원한 바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4031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생활 예절교육’ 성료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4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총 17교, 1300여명 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생활 예절교육'을 진행했다. 순천인 성장 프로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임종윤교육장 #생활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