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한 번 시도 했다가 논리상으로 전혀 문제가 없음에도 이상하게 실행이 되지 않아 헛수고만 했는데,
이제서야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HSR 이벤트를 보면 대부분 트리거가
trigger = { ai = yes control = { province = 19 data = eng } not = { ai = ger }
이런식으로 ai = yes 가 있는데 이것만 지워주니 바로 실행이 되더군요.
한 예제를 보면
#########################################################################
# 40501 British Expeditionary Force unloaded in France (by Aregorn 050205)
#########################################################################
event = {
id = 40501 # 이벤트 아이디
random = no # 랜덤이 아니라 반드시 실행
country = eng # 국가는 영국
trigger = {
control = { province = 43 data = fra } #덩케르크가 프랑스 영토여야 한다.
alliance = { country = fra country = eng } # 프랑스와 영국이 동맹이여야한다.
war = { country = fra country = ger } } #프랑스와 독일이 전쟁 중이여야 한다.
name = "British Expeditionary Force unloaded in France"
desc = "British Expeditionary Force unloaded in France"
style = 0
picture = "SCWuk"
date = { day = 1 month = january year = 1936 }
offset = 7 #7일에 한번씩 체크
deathdate = { day = 30 month = december year = 1942 }
action_a = {
name = "British Expeditionary Force"
command = { type = add_corps which = "RN air command" value = air when = 1417 where = 19 } #위치 쉐필드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naval_bomber when = 1 } #41년식 해군폭격기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naval_bomber when = 1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naval_bomber when = 1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naval_bomber when = 1 }
command = { type = add_corps which = "British Expeditionary Force" value = land when = 1014 where = 43 } #Dunkerque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hq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light_armor when = 1 } #2형 경전차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light_armor when = 1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motorized when = 0 } #1형 차량화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39년식 보병 부속여단 포병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command = { type = add_division value = infantry when = 2 where = artillery }
command = { type = dissent value = -2 }
command = { type = manpowerpool value = -5 }
}
}
이것 저것 체크하고 난이도 조정하고 제대로 실행되나 시험해 보니 골아프네요.
호이의 묘미는 이벤트를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ㅎ
첫댓글 사실 저게 플레이어 물먹이려고 한건데 그게 그냥 필수이벤트가 되버리면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