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조석훈입니다.
김부장님과 여러 선배님들 덕에 크랭크풀리는 너트를 46미리 렌치로 고정한상태에서 배터리 임시연결하고 시동모터를 살짝돌려서 빼냈습니다.
그리고 너트를 빼고 풀리를 뺄때 안빠진다셔서 4wd뿌리고 3발 풀러로 돌렸는데 풀리의 얇은 부분이 깨졌습니다.
그래 2발 풀러로 굵은 부분에만 걸어서 간신히 빼냈습니다.
녹은 안났는데 축에 파란 이물질이 묻어있는데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기어케이스 볼트를 다 풀었는데 케이스가 아래 앞디퍼렌셜케이스에 걸려서 안나옵니다.
아래서 보니 앞데후도 빼기가 쉽지않던데요.
어떻게하면 쉽게 기어케이스 커버를 탈부착할수 있을까요?
첫댓글 기어케이스 볼트2 개가
문제인제 일단 앞차동
연결 5번 카바를 제치고 연결
3번 핀을 뻬고 2번카프링 분리
앞차동지지16.26번 볼트를
풀고 앞에서 자키로 10cm
자키를 뜨면 올라 하단 엔진
볼트 풀기가 용이할것 입니다
고맙습니다. 김부장님.
기어케이스 아랫쪽 볼트는 풀었는데 기어케이스는 아직도 탈거를 못했습니다.
이유인즌 오일필터 쪽이 프레임에 닿기때문입니다.
크랭크축이 없으면 사이로라도 뺄수 있겠는데 크랭크축과 오일 필터 부분이 걸려서 안빠집니다.
기어케이스를 보통 어떻게 빼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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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 필요하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다가 고생합니다.
담부턴 진문가에게 맡겨야겠어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