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당초 예상을 큰 폭 상회한 양호한 2분기 실적, 실적 호조를 반영해 연간 수익예상 상향 조정
- 기존 BUY의견과 목표주가 87,000원을 유지함. 목표주가는 가치합산방식으로 산출했고, EV/EBITDA Target multiple은 8.2배(최근 3년간 평균치 대비 15% 할인)를 적용함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비 각각 11.9%, 50.1% 증가한 1조 638억원과 613억원으로 당초 전망치를 큰 폭 상회. 전분기 다소 주춤했던 외형 성장률이 2분기에는 큰 폭 회복됨. 이는 4월 갤럭시S8 출시로 인한 모바일 부문의 매출 성장과 미세먼지 이슈로 인한 관련 상품인 공기청정기와 건조기 등이 큰 폭 성장했기 때문.
- 영업이익은 매출액 성장률을 크게 상회했는데, 고마진 상품군의 매출비중 확대에 따른 매출 총이익률의 호전과 함께, 외형 증가로 레버리지 확대와 효율적인 비용 통제에 따른 결과. 영업이익률은 5.8%로 전년동기비 1.5%p 호전.
- 당초 예상을 상회한 영업실적을 감안해 올해 연간 수익예상을 상향 조정함. 적극적인 점포Build & Scrap 전략에 따른 점포 효율성 개선을 감안할 때 신규 출점은 크지 않을 전망. 여름계절가전의 매출호조가 3분기까지 이어질 것이고, 점당 매출액 성장률 제고를 고려해 매출액은 기존 전망치 대비 2.5% 상향함. 수익성 위주의 사업전략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의 제고를 감안해 영업이익은 기존 전망치 보다 11.6% 상향함.
-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비 각각 5.8%, 28.5% 증가한 4조 1,687억원과 2,244억원으로 수정 전망함.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 흐름은 지속될 전망. 올해 하반기에 소비경기 회복 여부에 따라 동사의 성장 전략(수입브랜드의 확대와 중소형 가전, 주방 및 생활가전 비중 증대)이 주효한다면 외형의 큰 폭 증가도 가능할 수 있을 것임.
3) 주가전망 및 Valuation
- 하반기 소비경기 회복 강도에 따라 외형 성장성 좌우될 것인데, 영업 환경은 추가적인 악화보다는 개선 가능성 충분한 점을 고려할 필요
- 올해 들어 가파른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12개월 Forward 기준 P/E와 P/B는 각각 9.3배와 0.7배 수준으로 valuation 매력은 양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