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8월 15일부터 2022년 9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24,3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88,947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976 미디어지수 855,063 소통지수 915,485 커뮤니티지수 978,725 사회공헌지수 56,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9,4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08,358과 비교하면 13.53%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4,732 미디어지수 718,031 소통지수 835,201 커뮤니티지수 645,584 사회공헌지수 54,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8,0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84,227과 비교하면 23.78%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298 미디어지수 812,057 소통지수 609,286 커뮤니티지수 748,013 사회공헌지수 37,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7,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217과 비교하면 88.01% 상승했다.
4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639 미디어지수 737,202 소통지수 571,716 커뮤니티지수 300,239 사회공헌지수 86,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5,28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51,094와 비교하면 29.42% 하락했다.
5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709 미디어지수 391,556 소통지수 484,365 커뮤니티지수 444,809 사회공헌지수 40,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7,7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83,800과 비교하면 30.8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88,947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6% 하락, 브랜드이슈 15.21% 하락, 브랜드소통 11.40% 하락, 브랜드확산 8.62% 하락, 브랜드공헌 5.41% 하락했다"고 전했다.
[여성소비자신문] 2022.09.15.
첫댓글 2계단이나 하락했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