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중고 글 쓴김에 하나더...
Time_to_Die!! 추천 0 조회 1,579 15.05.15 14:28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5.15 14:40

    첫댓글 퍼짐의 선순환...? 순기능...? 정도로 정리가 되겠네요. 확실히 주인의 손길이 많이 간 기계는 정이 많이 가죠. 저도 제 첫 바이크 93년식 스티드 400에 온갖 정성을 들였고(그러나 친구한테 장기 대여해줬더니만 상태가... 뭐, 나중에 성공해서 차퍼로 갚아주겠죠. )지금은 96년식 엘란을 살살 달래가면서 타고 있네요.

  • 작성자 15.05.15 14:46

    저도 차는 카푸치노 그냥 막탑니다...고장나면 그때그때 고치고....

  • 15.05.15 14:49

    ㅎ.ㅎ잼 있게잘읽었읍니다..

  • 15.05.15 15:03

    가와사키가 남자의 바이크라는건 예전에 가와사키가 광고로 유행시킨걸로 알고있는데요....가와사키가 자기네 내구성 후진거 알고 미리 선수친걸까요? ㅎㅎㅎㅎㅎ

  • 작성자 15.05.15 17:15

    사실 남자의 디자인인거도 맞습니다....그와함께 다른 메이커쪽에서 까내리려고 했던 루머 일수도 있겠지만요...어느쪽이던 라이더들이 남자의 바이크 가와사키 라는 공식을 인정해주는건...맞는거 같습니다..

  • 15.05.15 15:04

    그 또라이메이커 제가 타고있네요 저도 또라이인가요?

  • 15.05.15 15:06

    닌자636새차 마감이니 재질이 스포츠바이크엔 어울리지 않더군요(특히스텝..머플러가드??) 완전 저질

  • 작성자 15.05.15 15:39

    가와사키 항공기술 투입 이후 가와사끼는 가와사끼를 논하기엔 너무 좋습니다..ㅡㅡ;그깟 스텝..사제 꼽으면 되고 머플러도 사제 꼽으면 해결되는데...이전의 가와사끼는 근본적으로 하자였던지라...636이면 최첨단 기술의 결정체입니다..

  • 다른 이야기지만 2년여전 후륜 승용차 처분하고 15년된 갤로퍼를 가지고왔죠.
    오프로드 시즌되면 매주 리프트해서 조이고 교환하고 그렇습니다.ㅎㅎ
    온로드에서는 또라이 쓰레기 같지만 오프로드 올리면 이거만큼 재미진게 없네요.
    완전 재미있습니다.

  • 15.05.15 15:39

    전.....95년식 가와사키 ZRX400 타는데... 제친구랑 둘다 ZRX400 타는데..탈만합니다..ㅎㅎ

  • 15.05.15 16:30

    내구력은 가와사키 스즈끼 혼다=야마하 순 아닌가요?

  • 15.05.15 16:39

    이글 내용에 가와사키 12r도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12r타보고 가와사키하면 따라다니는 안좋은이미지들.. 내구성 잔고장 기타등등.. 그런말들이 다 헛소리였구나하고 한방에 정리되더라구요.
    상태안좋은 중고업어와서 안좋다고 그런말씀하신다면 경험해보지못한 이들에게 혼란 밖에는 가져오지 못할거같습니다.
    제가 직접타보니 엔진소리정숙하고 잔고장없고 퀄리티는 동년식 혼다나 야마하와 급이 달랐습니다.
    단, 정비성 정말 거지같은거는 인정합니다!! 정말 뭐하나할려면 많이 뜯어야되요ㅠㅠ

  • 작성자 15.05.15 17:11

    12알 무렵부터가 가와사키의 부활의 기점이 됩니다..가와사키 항공쪽의 인재들이 대거 투입되면서 그동안 문제되던 여러부분들이 해결되고 그무렵부터 가와사키의 매출도 올라가죠...단지 기존 가와사키 바이크 쪽 설계나 기술진들과 자잘한 트러블로 좀 말도 안되는 설계미스들이 발생합니다...뭐 어찌 보면 이건 일로 가야 한다 라는 이쪽 하고 저쪽하고 싸우다 보니 이도 저도 아닌 어설픈 곳에서 합의점을 이뤄 버린다던가 하는등의...뭐 암튼..그동안의 ZZR1100이 지켜오던 고속투어러의 자리를 넘기게 되는 기점이 되기도 합니다..

  • 15.05.16 09:12

    이글의 기준은 80년대에서 90년대 중반인거 같습니다.
    당시엔 그런이미지가 정말 있었다고해요.
    바이크의 바자도 모르는 어머니께서도 내구성하면 혼다, 스즈키는 내구성 똥망으로 알고계십니다.
    가와사키, 야마하는 존재자체도 모를정도세요.
    요즘은 일제4대메이커들의 이미지가 많이 희석되었지요
    08알천 박스까서 지금까지 타는데 딱히 모르겠습니다.
    지금껏 잔고장없이 잘 타고다녀요^^

  • 15.05.15 18:56

    과거야 어찌됐든~~ 현제는 가와사키가 가장 잘만든다는거죠~

  • 15.05.15 19:41

    정비성이 그지 같은거야...요즘 혼다를 따라올수가 없죠.....리터급 중에서 현재 년식으로 가장 줫같은 정비성이 천알알 일꺼에요....손이 안들어가요..손이....그만큼 내구력에 자신있따는 반증도 될법도 해요...스즈끼 혼다는 그에 비하면 뜯을게 많아서 그렇지,,,간단한 연장만 있음 쉽게 분해 조립가능합니다..ㅋㅋㅋ

  • 15.05.15 19:47

    중고바이크글보고 게시글하나 올렸습니다.
    재밋는글 잘봤습니다.^^

  • 15.05.15 19:49

    부사타지만 가와사끼 짱

  • 15.05.15 20:06

    재미있게 읽었습니다ㅎ

  • 15.05.15 21:22

    재밌네요. 남자는 가와사키의 유래를 알게되어 좋네요 ㅎㅎ 이런 재밌는글 또 올려주세요~~ ㅎㅎ

  • 15.05.16 00:33

    가와사키를 참많이탓는데 스즈키만 안타봤네요~혼다 야마하도 타봤고
    근데 별 문제없었고 그동안 중고만 주구장창 타면서도 제가 눈이 좋은건지
    운이좋은건지 한번도 말썽일으킨적없었구요....

    중고또한 지식이 없으면 잘아는분을 대동하던지 해야지
    순간 타고픈맘에 눈뒤집어져서 조금 싸다고 냉큼집어오면
    그게 누구책임인지요?
    모르면 당하지면 정신똑바로 못차려도 당하는법입니다.

  • 15.05.16 02:39

    내구성 혼다라 석기시대 이야기

  • 15.05.16 09:28

    요새 뭐하고 지내는교? 내가 저넘의 카타나 고속도로에 퍼진거 들어서 댈리카에 싣는다고 뺑이쳤는데...쪽지로 전번이나 하나 날려주소.두목.

  • 작성자 15.05.17 15:22

    누구고..? 080-5022-2999 아..20날 한국간다..ㅋ

  • 15.05.16 16:36

    입문할때부터 거의10년째 가와사키만 타고있는 저로선 좀 씁슬한글이네요.. 뭐 크게 틀렸다고 반박하기도 좀 그렇고.. 전 혼다 커브말고는 내구성이던 뭐든지간에 주인의 관리에 따라 바이크 상태가 좌지우지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혼다건 야마하건 주인이 관리 잘못하면 스즈키나 가와사키보다 못한 바이크가 될수도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저 두번째 연장하나로 안끝난다는 일률성없다는 말은 격하게 공감갑니다.. 저도 다른메이커차는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가끔 자가정비할때 저 부품하나때문에 이것저것다 탈거해야할때 진짜 허탈한웃음만 나오거든요.. ㅎ;;

  • 작성자 15.05.17 15:23

    그맛에 가와사끼 혼다 타는거 아니겠습니까...

  • 짧은 십수년만에 지금은 완전히 잘못된 이야기가 되버렸죠 ㅎ 지금은 가와사끼입니다

  • 15.05.17 14:50

    지금은 많이 희석되어 개개인의 취향문제일것같네요...ㅋㅋ개인적으론 여러가지 성능을 이끌어낼수 있는 밸런스가 맞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만...디자인만 좋다고 다는 아니구요 가장빠르다고 다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밸런스가 왜 중요하냐....그 이유는 아랫분께서 설명해주실 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