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길생활로 부패한 음식이나 깨끗하지 못한 물을 마시며 생활하는 길냥이들. 고양이는 나이가 들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신체의 약한 부위로 질병이 나타나는데, 치주염과 구내염이 그 대표적인 질병입니다. 입안에 염증이 있어 먹지 못하니 면역력은 더 떨어지고, 신장염, 신부전, 황달, 간이상, 내장질환 등의 2차, 3차 질병으로 이어집니다. 면역력이 좋은 어린 고양이와 달리 노묘들은 잦은 약 급여에 내성까지 생겨 사실상 완치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내염이 있는 아이들은 밥을 먹을 때 아픈듯이 울거나 턱을 탁탁 돌리며 사료를 힘들게 먹습니다.
구내염으로 침을 흘리기에 입주변이 늘 지저분하고, 구내염의 통증으로 인해 식욕이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입안의 염증으로 자신의 털을 그루밍 하지 못해 등 털은 갑옷처럼 엉켜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내염치료를 위한 평균 치료비는 한 마리당 백만원
구내염을 앓는 길냥이들에게 항생제는 더 상태가 악화되지 않기 위한 긴급예방책일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구내염을 앓는 길냥이들은 병원에서 출혈이 계속되는 치아가 있는지, 잇몸이 화농으로 부풀어 올랐는지 정밀검사 후 발치와 염증치료를 해야합니다.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동물치료비. 반려묘가 아플 경우에도 큰 돈의 치료는 개인적으로 부담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하물며 반려묘도 아닌 흔히 길에서 만날 수 있는 길냥이, 그런 길냥이에게 선뜻 치료를 위한 구조진행은 일개 개인에게는 큰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눈 앞에 있는 길냥이를 외면하고 모른 척 지나가기에는 같은 생명이기에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묻고답하기 게시판에는 하루걸러 하루 매일같이 구내염을 앓는 많은 길냥이들의 구조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협회는 너무나도 많은 길냥이들이 앓고있는 이 구내염의 치료를 위해 모금을 진행코자 합니다.
구내염을 앓는 길고양이들의 위해 응원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해당해피빈 모금으로 마련된 후원금으로 구내염을 앓고 있는 약 20마리의 고양이들의 치료에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100%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협회로 많은 사람들이 길고양이들의 현실과 좋은 방향으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TNR지원과 치료지원, 무상약품 제공 등으로 캣맘/캣대디분들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내염을 앓는 아이들에게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과 사랑이 싹틀 수 있도록 응원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한국고양이협회는 앞으로도 길고양이들을 위한 구조 및 치료지원 활동, 동물보호 캠페인, 인도적 TNR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동물권리가 인권처럼 보장받는 날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첫댓글 기부해따 !!
묻히지말자!!!!!!!!!
조금이라도 했다 ㅠㅠㅠㅠ
조금씩 하는 중 ㅠㅠㅠ많이 모였으면 좋겠더
콩모금에서 돈 보내려고 하는데 오류만 이십번떠서 너무 빡친다 ㅋㅋㅋㅋ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