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컬인피니티 vs 일격
두 스킬의 스펙부터 적어드리자면
버티컬인피니티 = 공격력 92% x 5방 크리배율 2.5배
투구어빌 공격력 +15 = 107% x 5방 = 535%
(속성없음)
일격 = 공격력 210% x 2방 크리배율 2.5배
투구어빌 명중률 +15 = 210% x 2방 = 420%
(속성없음)
자 이제부터 비교 들어갑니다.
우선 버티컬인피니트는 스탭영향만받는 물리공격입니다.
반면 일격의 경우 복합스킬이라 명시되있고
스탭 + 마공에 같이 영향받는 스킬이구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일격의 경우 마법공격으로 판정된다는겁니다.
복귀유저나 신규유저분의경우 두가지의 차이점을 모르실수도있으니 설명하고 넘어가겟습니다.
물리공격의 경우 덱스가 명중률에 영향을주지만 스탭또한 명중률에 영향을주기때문에
스탭+덱스 두가지의 스텟에 명중률이 상승합니다.
반면 마법공격의경우 덱스에만 명중률을 의존해야 합니다.
명중률예기를하려면 스텟예기를 다해야 하므로 대충 마무리 짓고...
(스킬자체 명중도 물리공격이 높기때문에 마법공격쪽은 명중률이 낮습니다.)
또한 디펜의경우 몹의체력이 낮아지면 방어력이 높아지기떄문에 피격대미지가 낮아지지만
마법공격의경우 처음대미지 그대로 몹이 잡힐때까지 유지됩니다
이부분은 마법공격의 장점이기도 하지요.
스킬의 스펙은 위에 적었으니 넘어가고 (부족한부분은 댓글달아주세요)
두스킬의 성장성에 대해 말해보지요
(어디가서 꿀리지 않을만한 템 기준입니다)
일격의 경우 속성이 없는 지금조차 2각맥댐인 12000을 띄울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더이상 성장을 할수 없다는 소리입니다.
(물론 이정도의 템을 조슈아에 투자하는 사람조차 별로없습니다. 무기연마를 배워야 하거든요...)
버티컬의 경우 현재 구현된템 최상위템들에 작을하였을경우 ( 노인크입니다)
300찔 조금넘어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무리하면 350찔근처로 나오겠구요
저의 현재 찔합이 290대구요 버티컬 대미지는 시오칸실험실,주방에서
5천대 초반이 나오고있습니다.
이게 중요한겁니다.
(제가 버티컬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강화조슈아의 속성패치가 이루어 질지 이루어진다하여도
스타카르트,버티컬인피니티,일격 3가지의 강화조슈아 스킬 전부에 속성을 준다는 보장은없지만
일격의 경우 속성이 추가된다 하여도 성장률이 적다는겁니다.
반면 버티컬의경우 속성이 추가된다면 50%의 대미지 증폭이 있을테구요.
물론 버티컬의 경우 중딜이 길기때문에 일격 2~3방 때릴시간에 버티컬은 한방만 나가긴하지만
실험을 통하여 결론을 내린바 몹을 잡는 시간만 놓고본다면
지금상황에서도 일격보단 버티컬이 월등히 빠릅니다.
조슈아를 육성하려는 신규분이나 복귀유저분들이 우선시 해야할점은 내가 앞으로
몰이사냥시 주력스킬을 어떤것으로 사용할지 부터 정하는것입니다.
버티컬과 일격은 아이템의 세팅이 살짝 다릅니다.
그외 자잘한 정보
게시판을 보다보니 3차스킬 질문하는분들이 은근히 많더군요.
개인적인 생각같아선 다써보고 정하라 하고싶지만... 캐시템이기에
써본 느낌대로 말씀스릴게요.
(물론 시오칸 사냥과 보잡입니다.)
내가 템이 어느정도 좋다라고 말할수있는분은
사냥시 공격형 3차 신속의미학,약점간파를 추천합니다. 저격지원도 써봤지만 렉때문에 사용할만한 스킬이 아니더군요...
개인적인 추천은 신속의미학보단 약점간파를 추천드립니다.
신미의경우 템좀 좋으신분들은 콤보연결이 힘들어지기때문에 사용시 불편할수있습니다.
방어형 3차의 경우 신의방패,무아지경,헌신의빛이 있지요
신의방패 좋습니다. 무난한 선택이예요
헌신의빛 다른케릭에겐 좋을지몰라도 조슈아에겐 똥입니다
마갑을 입어야 하는대 헌신이라뇨... 절대 비추입니다.
★무아지경 개인적으론 강추 !!
버티컬을 주력으로 사용하시는분이라면 무아지경 적극추천합니다. 이유는
버티컬의경우 어택커를 켜놓고 사냥하기때문에 sp소모가 심합니다.
게다가 버티컬이놈이 mp를 오지라게 쳐묵지요...
결론은 안그래도 아픈 시오칸몹 hp먹을지 mp먹을지 sp먹을지 고민하다 죽는경우도 생깁니다.
물론 터치를 사용하면되긴하지만 터치 2종류 번갈아가면서 쓰는거 이거 보통일아닙니다...
무아지경의경우 틱당 hp,mp,sp가 10%씩 차는 효과입니다.
사냥시 mp,sp 무한유지가 된다는 소리지요 hp물약만 드시면되요~
일격의경우 신방,신미,약간 보통 3개중 하나를 사용하십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템이좋아서 방어형안써도 할만하다 하시면
약간보단 신미를 추천드립니다. 연사속도 차이 엄청나더군요.
시오칸보잡 일반적인 3차 2가지를 배운경우 선택의폭이 조금 쭐어들긴합니다.
직접 돌아보고 잡히는것들만 적어드리겠습니다.
(어떤식으로 어떻게 해서 잡았다는거까진 귀차니즘이므로 그부분은 직접실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시오칸하임 정원 = 안가는걸 추천합니다.
(잡히는게 아예없는건 아니지만 정신적으로 안가는게 좋아요)
시오칸하임 감옥 = 안쿠,크로우,파수견
안쿠 = 거리유지만 하시면됩니다. ( 선공 )
크로우 = 약간의 만컨과, 상황판단력만있으면 가능 ( 선공 )
파수견 = 일격 5번중첩시키고 잡으면 그냥 호구보스 ( 비선공 )
시오칸하임 주방 = 여기도 안가는걸 추천...
시오칸 실험실 = 이발디,프랑켄
이발디 = 쇠약 3~5번 중첩시키고 잡으면되는 호구보스 ( 비선공 )
프랑켄 = 버티컬 중딜때매 느리긴하지만 잡히긴함 ( 선공 )
시오칸하임 대장간 = 용암거인,마법갑옷,모루괴물
용암거인 = 움츠패치후 3대 호구보스중 첫째
마법갑옷 = 움츠패치후 3대 호구보스중 둘째
모루괴물 = 움츠패치후 3개 호구보스중 셋째
시오칸하임 병영 = 펜리르
펜리르 = 원킬스킬을 쓰지만 멘트보고 뒤로 빠졋다가 다시 패면됨
시오칸하임 도서관 = 시간의지배자
시간의지배자 = 약간의 만컨과 어느정도 대미지만 나온다면 쉽게 공략가능
쇠약중첩이 뭐냐 하는분이 계실수도있으니..
시오칸 하임 보스들의 경우 조슈아의 스킬인 쇠약이 걸립니다.
쇠약의 효과는 스텟감소 -20% 입니다.
하지만 한방만 뿅 걸어서 스텟감소 -20% 해봐야
몹들이 스텟이 호구도 아니고 500가까이 되기때매 별로 안좋아보일수있지만
이것이 중첩이 됩니다. 대충설명하자면
보스 첫대면후 쇠약을 겁니다. -20%
1분뒤 어라 쇠약 풀렸내
쇠약을 다시 겁니다. -20%
1분뒤 어라 쇠약 또풀렸내?
쇠약을 다시 걸어요 -20%
저것들이 죄다 중첩이 됩니다 !!
500이던 스텟이 20% 감소된뒤
쇠약이 풀린뒤 다시 걸면 낮아진스텟에 20%가 또 감소가 되요...
보스를 5분이상 쳐잡으면서 쇠약을 걸으셧다면
후반부가선 올스텟 500가량인 보스들이 때리는것이 회피가 되는게 보일꺼예요.
글을 쓰기 긴했는대 글쓰는 재주가 없어 보기불편하시겠지만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글마무리 하는 재주는 더욱없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안녕... 뿅 !!
첫댓글 실험실 신미쓰는데 엄청 빡빡함
mp쭉쭉 hp쭉쭉 체먹다가 마나없어서 죽은적이 많아용ㅋ
무아지경 강추함!!
데린에서는 보잡솔플할거 아니면 약간이 좋은거 같아요 어렴3층에서 약간쓰고 뎀지 6000대 초반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