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종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자들
민수기12:1~16
모세가 구스 여자와 결혼하였습니다.
구스는 지금의 이디오피아입니다.
이디오피아 여인들은 피부가 검습니다.
모세가 구스 여자를 취하였다고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와만 말씀하셨느냐
우리와도 말씀하지 아니하느냐(민12:2)“
여호와께서 들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구름 기둥 가운데로부터 강림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미리암과 아론에게 노하여 꾸짖으셨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영적권위로 세운 지도자의 허물을 비방하기 전에
과연 여호와께서 기뻐하실까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영적권위로 세운 지도자를 비방하는 것이
영적권위를 가진 지도자 보다 더 권위가 있는지
생각해봐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모세는 어떤 사람입니까?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더하였습니다.
“이 사람 모세는 온유(겸손)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승하더라(민수기12:3)“
1.여호와께서 강림하심
“여호와께서 구름기둥 가운데로부터
강림하사 장막 문에 서시고 아론과 미리암을
부르시는지라 그 두 사람이 나아가매
(민수기12:5)“
여호와께서 아론과 미리암을 부르시어
너희와 다른 모세가 어떤 사람으로 불러 세우셨는지
미리암과 아론에게 듣게 하셨습니다.
“내 종 모세와는 그렇지 아니하니
그는 내 온 집에 충성함이라(민12:7)“
여호와께서 너희 중에 선지자가 있으면
환상으로 알리기도 하고 그 꿈으로 말하지만
모세는 그렇지 않아 여호와의 온 집에
충성함이라 말씀하셨습니다.
모세는 여호와의 모습을 볼 정도로 대면하여
분명하게 말할 정도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환상이나 꿈으로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 비방하기를 "여호와께서
모세만 말씀하셨느냐 우리와도 말씀하지 아니하셨느냐"
하지만 여호와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오히려 모세를 비방한 미리암과 아론을 꾸짖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미리암과 아론에게 말씀하는 것과 모세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서로 차원이 다를 정도입니다.
여호와께서 미리암과 아론에게는 간접적이지만
모세에게는 직접적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를 불러 말씀하시는 것은
모세에게 영적권위로 세우게 하심으로
이스라엘 자손을 이끌어 갈 영적 지도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미리암과 아론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모세의 영적권위를 돕게 하는데 있습니다.
그런데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는 것은
오히려 꾸짖음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여호와께서 세우신 영적권위에 도전하여 비방하는 것은
여호와를 비방하는 것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영적권위에 도전하는
미리암과 아론을 책망하셨습니다.
“그와는 내가 대면하여 분명하게 말하고
모호하게 말하지 아니하며 그는 또
여호와의 모습을 보거늘
너희가 어찌하여 내 종 모세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민수기12:8)“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날 심각한 문제 중에 하나는 영적권위에 도전함으로
“주의 종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으로 일을 하게하시는 영적권위를 업신여겨
주의 종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않은 것은
오히려 여호와께 책망받을 일입니다.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여 미리암이
문둥병이 걸렸습니다.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였으나
미리암은 문둥병이 걸리고 아론은 걸리지 않았습니다.
미리암이 주동자이고 아론은 동조자이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영적권위에 도전하는 주동자에게 동조하는 것도 안됩니다.
2.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마태복음7:1~5)
하나님께서 세우신 영적권위를 도전하여 업신여기는
비판을 하다가 오히려 여호와께 비판받을 것입니다.
또한 주동자와 함께 동조하여 영적권위를 도전하는
것은 비판을 받게 됩니다.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모세를 비방한 미리암과
아론에게 노하시었습니다.
결국 미리암과 아론은 의로운척 하다가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의 모습이 되고 말았습니다.
미리암이 영적권위에 앞장서서 도전하다가
문둥병이 걸렸습니다.
오늘날 어떤 영들 분별함으로 깨어 있는 분이
영적권위에 도전하여 “주의 종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않은 자들“의 영적상태를 보니까
질병의 영이 대기하고 있더랍니다.
사실 그럴까? 성경 말씀을 찾아
상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름이 장막 위에서 떠나갔고
미리암은 문둥병이 들려 눈과 같더라
아론이 미리암을 본즉 문둥병이 들었는지라
(민수기12:10)“
마지막으로 미리암이 영적권위에 도전하여
하나님의 종 모세를 비방하다가 문둥병이
걸리는 것을 볼 때 예수님의 산상수훈
말씀을 마음에 되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의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마태복음7:1~2)“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https://blog.naver.com/sano15
첫댓글 주의 종이 하나님을 중심으로 경외하여 두려움으로 그분의 뜻에 복종하는 분이라면 그분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 마땅하겠지요. 그러나 만약 주의 종이 하나님을 가볍게 여기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저는 그런 분을 따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특정 목사님을 옹호하기 위해 모세와 구스여인의 비유를 사람들이 너무 오용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모세는 하나님을 향한 경외함으로 충만한 자였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였습니다. 그러나 미리암과 아론은 모세의 인간적인 연약함을 비방했기 때문에, 모세의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책망하셨던 것입니다.
그것은 미리암과 아론이 책망 받아 마땅합니다. 그러나 마음에 가득한 것이 입 밖으로 나온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을 가볍게 여기고 농담거리로 삼는 것은 높아진 마음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분명히 하나님 앞에 죄이므로 회개해야 합니다. 그러한 권면을 주의 종에게 하면 그것을 비방이나 범죄로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너희는 이웃에게 서로 거짓을 말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친구의 아픈 책망은 충직으로 말미암는 것이나 원수의 잦은 입맞춤은 거짓에서 난 것이니라’라고 잠언에 나와 있습니다.
@어린양 죄는 죄라고 분명히 말해주어야 주의 종이라는 분도 회개하여 주님 앞에 온전한 중심으로 설 수 있지 않을까요. 오히려 우리 편이라고 회개함 없이 죄를 용인하고 덮어주려는 것은 누룩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경히 여기는 이 누룩을 허용하는 순간, 이 누룩은(하나님을 가볍게 생각하는 것) 삽시간에 퍼져 그리스도의 몸을 병들게 하고, 썩게 만들 것입니다. 아파도 죄는 과감히 잘라내야 합니다. 배도와 죄를 그리스도의 몸에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주의 종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과 그분의 엄위하심, 그분의 심판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어린양 아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주의 종들이 모세가 아니라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제 주변에 마지막 때와 휴거를 가르치기 보다는 세상 축복과 평안을 가르치는 주의 종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서 가라고 하시는 가나안 땅에는 관심없고 애굽에 남아 죄와 세상의 종으로 살것을 가르치는 동역자들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정작 하나님의 종 모세의 인도함과는 정반대의 상황입니다.
예 충성되고 지혜있는 종이 있고
악한 종과 무익한 종이 있지요.
글의 목적은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을 비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깨어있어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쁘시고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십시다.^^
다윗을 책망하던 나단의 예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베드로를 책망하던 바울의 예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주의 종이 명백히 하나님의 뜻을 거스른다면, 즉WCC 와 같이 배도의 길로 하나님의 뜻을 거스린다면 이는 비난의 대상이 된다고 봅니다
요즈음 더욱 필요한 말씀은 이것이 아닐까요?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는자들"
모세의 성품은 예수님의 예표라고 알아요 그 완벽한 성품에서도 이스라엘 백성들의 불평앞에 노여움을 나타냈을때 모세도 벌을 받았죠 가나안으로 못들어갔어요 목사라고 벌벌 떠는 모습보다 이웃에게 그렇게 하는것이 백배나 축복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세보다는 이시대의 목사님은 베드로에 비유해야 성경적으로 맞는것 같습니다 모세는 그 시대에 이방인을 구원하기위한 예수님의 모델이었고 베드로가 지금 목사님들 이시죠 목사님이나 선교사나 그 시대에 하나님이 각자 한사람한사람 그 모양에 맞게 쓰심은 분명하나 목사님을 존경하지 안는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든 참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린아이를 대할때도 주께하듯하는것이 정답이지만 누군가 눈에 보이는 현상이 엄청나다고해서 성경구절을 인용한 목사님 우상화는 그만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사람은 낮추고 예수님만 높여도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