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인 오늘날 커뮤니케이션의 수단과 방법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산업, 문화 전분야에서 문화적, 과학적 소망을 갖춘 합리적인 시각디자이너를 필요로 하며 이에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본과의 목표가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광고, 편집, 그래픽 디자인 및 그밖에 전 시각디자인분야를 교육을 실시하고 잇다.
이에 따라 기초교육과정과 전문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기초 드로잉을 위주로 하여 교육을 하며, 전문교과과정에서는 시각디자인, 광고디자인, 편집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자인 전문분야를 심도있게 교육하여 실천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이너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서일대의 광고디자인과는 디자인의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다른 분야와의 횡적 교류를 통하여 새로운 이론과 교육방법을 창출하여 현재 교육체제에 반영하고 실시하여 21세기 국내 / 국제 디자인게에서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 분야별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서일대(瑞逸) 광고디자인과의 특징으로는 기초교육과정과 전문교육과정으로 구분하고, 기초교육과정에서는 창작과정과 조형능력에 대한 이해를 중점으로 기초 드로잉 중심 교육을 하며, 전문교과과정에서는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시각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자인 전문분야를 심도있게 교육한다. 이를 위해 공모전, 졸업전시를 통하여 개개인의 능력과 발전을 도모한다. 광고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인문 사회적 지식의 함양과 다양한 매체사용 능력의 극대화를 통한 전문 디자이너로 양성, 분야별 심화학습을 통한 창의적 디자이너 양성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