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현지시각)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 노인은 고령에 흡연까지 하고 있지만 건강에는 아무 이상이 없다고 알려졌다.
그는 차이나 모닝포스트지와의 인터뷰에서 "나도 사실 어떻게 이렇게 오래 살 수 있었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한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면 2차 세계 대전 때 아내가 죽은 뒤로부터 한 번도 성관계를 가진 적이 없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소식통에 따르면 2차 세계대전 당시 이 노인은 30세였다고.
전직 요리사였던 이 노인은 또 "나는 저지방 음식을 주로 섭취했으며 규칙적으로 새벽 운동을 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생활습관이 장수에 보탬이 된 것 같다"고 귀띔했다.
그는 이어 "80년 가까운 지난 세월동안 금욕생활 어렵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며 "다만 담배의 유혹을 물리치는 것이 조금 힘들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십 년간의 금욕생활로 천수를 누려온 이 노인은 "지금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담배를 끊는 것"이라면서 "정부가 담배판매를 금지하면 나도 담배를 포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박한 바람을 전했다.
첫댓글 저번에 인도 할아버지도 거의 평생을 금욕하여 100살이 넘게 사시는데 홍콩에도 특이한 사례가 있습니다.
저는 담배는 일찍 배웠다가 한 2년정도 뻐끔대다가 끊어서 담배는 끊은지 13년인가 된거 같은데
이젠 담배 냄새 멀리서 오는것도 싫고 펴보려다가 아주 냄새가 고약해서 다시 못배웠었습니다.
금욕도 잘만 이어가면 "금욕이 제일 쉬웠어요"처럼 안하면 안할수록 쉬워지나 봅니다.
너무 저렇게 까진 하긴 싫습니다.ㅎㅎ
새삶님 이런기사는 도데체 어디서 찾는겁니까?ㅎㅎ
동기부여되는 기사들 좋습니다^^
@교주님 뉴스에서 금욕으로 다음인가 네이버에 있는거 거의 다 뒤졌습니다. ㅋㅋ
제가 발견한 기사들이 거들떠도 안보다가 1년 정도 있다가 퍼져서 다른 격투기나 유머사이트에서 괴짜라고 ㅉㅉ하고 있으면 웃기지도 않습니다.ㅎㅎ
진짜인지 허구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정을 고의적으로 중독적으로 낭비하지 않고 잘 간직하고 절제하며 쓰는것이 최상의 건강법인것 같습니다.
홍콩할아버지도 있고 인도할아버지도 있고 60년 70년 넘게 금욕하신 분들도 있네요.
저는 60년 70년은 잘 모르겠는데 따라갈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새삶 최상의건강법중 하나임에는 의심할 여지가없는것같습니다ㅎㅎ우리도힘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