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군대까지 갔다 오라고 하는 것은 출산의 부담을 더욱 키우는 것이다. 지난해 9급 공무원 합격자 평균 나이가 29.4살이다. 절반이 여성이다. 대학과 군 복무를 마치고, 노량진 고시학원에서 시험 준비하면 서른이 넘어야 공무원이 된다는 얘기다. 경찰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처음 들어와 업무 배우고 하다 보면 4~5년 후닥 가버린다. 결혼을 빨리한다고 해도 30대 중반이 된다. 여성이라면 그 나이에 출산과 육아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분만 예정일을 기준으로 만 35살 이상을 ‘고령 임신’으로 규정한다. 공무원을 하려는 여성들에게 군복무를 의무화하는 것은 위험한 고령 임신을 강요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나라가 고려할 정책이 아니다.
...
병력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더 쉽고 효율적인 대안이 있다. 자원입대를 희망하는 건강한 시니어들을 활용하는 것이다. 현재 55~75살인 약 691만명의 남성이 있고, 이 가운데 젊은이에 뒤지지 않은 체력과 정신력을 가진 이들이 꽤 많다. 이 가운데 상당수는 국가를 위해 다시 한번 총을 들 각오가 되어 있다. 691만명 가운데 1%만 자원한다면, 약 7만명의 예비 전력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병사들이 받는 월급까지 지급한다면 20~30만명은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이미 ‘시니어 아미’라는 조직이 만들어져 자발적인 입영훈련을 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사명감에 불타는 양질의 병력자원이 있는데, 굳이 삶의 온갖 부담을 짊어지고 힘겹게 살아가는 젊은 여성에게 군복무를 강요할 필요는 없다.
...
대한민국은 여전히 여성 차별적인 나라다. 26년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성별 임금 격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나라에서 양성평등을 핑계로 여성도 군대 갔다 와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세상을 너무 좁게 보는 것이다.
@▦무장공비333 민방위 민방위 하니까 다들 전쟁나면 그냥 후방에서 사람들 지원이나 할 거로 생각하는 것 같은데, (본인포함)모두 옛날에 한국전쟁 시절 용어로 "노무자"역할 해야 할 사람들입죠....;; 그리고 저렇게 설치고 다니는 사람들치고 진짜 전쟁터 가고 싶어하는 사람도 없죠. 후방에서 죽창질이나 하고요.
이것도 자신에게 지지를 보내는 쪽을 위한 드립에 불과하고 한편으로는 이낙연에게 훈계질 하던 조롱을 노년층에게 함께 보내는 것일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욘산 못지 않게 가장 최악의 저질정치행태를 보여주므로 심판해야. 이런 류들이 커지면 나치나 종교와 결탁한 일본 자민당이나 일본극우같은 두고두고 나라의 골칫거리가 된다는 생각. 편을 가르고 계급을 가르고 세대를 갈라 다 죽이려는 무리들이라고 생각함.
첫댓글 틀딱 말고 정상적인 노인 세대 입장에선 여자 편 들어줄만은 하죠. 그 세대들의 세계관이 결정되었을 젊었을 적에는 여성 지위는 누가봐도 낮았으니까요
쟤네들이야 핑계일듯
전쟁 나면 가장 먼저 최전선에 나가 총알받이 해줄거면 ㅇㅈ
군인이 행군을 못하고, 군인이 포탄을 못 들고, 군인이 삽질을 못하면...
야 이 짜장 놈아. 군대가 무슨 노인 복지 센터냐 붕어아.
이거 진짜 상 드라이버 일세.
어차피 전쟁나면 소집될 사람들임.
북한군이나 중국군이 서울문 두드리면 다 알아서 시발거리면서 행군하고 참호파고 포탄 나르고 총질 할거임. 아마 거기에 나님도 있겠지.
전쟁통에 민방위가 얌전히 후방지원이 될 거 같수?
저건 어떤 ㅈ 같은놈이 감투 한 번 써보고 꺼드럭대고 싶어서하는 개소리일뿐임. 사실 이런 새끼들이 더 위험한게 전쟁나면 출처도 근거도 불분명한 완장 지가 만들어 차고 애먼 민간인들 학살하고 괴롭힐 놈들임.
@▦무장공비 222
말씀대로 저건 과잉충성 아님 개돼지낚기, 합법적 뇌물 공세라 해석하면되겠죠.
@▦무장공비 서북틀딱단 ㅅㅂ..
@▦무장공비 333
민방위 민방위 하니까 다들 전쟁나면 그냥 후방에서 사람들 지원이나 할 거로 생각하는 것 같은데, (본인포함)모두 옛날에 한국전쟁 시절 용어로 "노무자"역할 해야 할 사람들입죠....;; 그리고 저렇게 설치고 다니는 사람들치고 진짜 전쟁터 가고 싶어하는 사람도 없죠. 후방에서 죽창질이나 하고요.
@▦무장공비 동의합니다.
감투 한 번 써보겠다고 늙은이들을 징집하여
상비군 수준을 예비군으로 떨구겠다는 소리에
어이가 탈출해서 달았습니다.
@배달의 민족 맞는 말씀이심 저런 나대는 노인네들은 별볼일없슴.시니어전사 개뿔은...
이런 야디지족 여자분처럼 이런분들이 진정한 전사지
전투병과아닌곳에
배치하면 되겠네요
ㅋ
시니어아미라 해서 뭔가했네요. 노인부대라 하면 될걸 왜 혀꼬부리는지, 영어논문쓰는 제 입장에서 모르겠습니다.
아, 뇌물, 뇌물!
2222
이것도 자신에게 지지를 보내는 쪽을 위한 드립에 불과하고 한편으로는 이낙연에게 훈계질 하던 조롱을 노년층에게 함께 보내는 것일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욘산 못지 않게 가장 최악의 저질정치행태를 보여주므로 심판해야. 이런 류들이 커지면 나치나 종교와 결탁한 일본 자민당이나 일본극우같은 두고두고 나라의 골칫거리가 된다는 생각. 편을 가르고 계급을 가르고 세대를 갈라 다 죽이려는 무리들이라고 생각함.
시니어 아미래서 나이 많은 방탄 팬인줄 알았네요 ;;
문제부터 해결책제시까지 이성 및 세대 간의 혐오를 부추기는 글이로군요.
시니어 아미? 나이드셨슴 차라리 민간봉사단체까지는 몰라도. 그냥 저 시니어아미 단장인가?
걍 정치적인거 아니에요. 저런놈들치고 제대로 된놈 없었슴..
그냥 완장질 하고 싶어하는 같은디요
https://www.bbc.co.uk/programmes/b007tlxv
좋은 예시가 여기 있습죠 ㄴ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