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서 무릎에 혹이 생겨서 휴가차 병원을 갔었습니다.
연골이 새어나왔다고...박지성처럼 선수가 아닌 한, 특별한 치료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하더군요.---------- 2006년 7월쯤.
제대 후에 무릎에 통증을 느껴 병원을 다시 찾아갔습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본 후 "뼈가 약하다." 선천성 골다골증일 수도 있으니 대학병원으로 가보라며 소견서를 써주시더군요...
--- 2008년 10월
//일단 대학병원가면 큰 돈이 들기에( 당시 집안 사정으로 다른곳에 돈을 많이 쓰고 있었던 상황) 가지 않고, 버티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가끔 통증이 있을 뿐 괜찮았기에 평소처럼 지내다가 최근들어 통증이 자주 일어나길래 오늘에서야 병원을 갔습니다.
(또 다른 병원) 군대서 무릎에 혹이 생겨서 병원을 가보니 연골이 새어 나왔더라..주사기로 뽑아낸 내용물이 젤처럼 끈적끈적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건 연골이 새어 나온게 아니라 물이 찬거에요."
무릎을 이리저리 꺽어보고 원을 그리며 부분부분을 찔러본 후 통증이 무릎의 오른쪽에서 나는 것을 알았고, 엑스레이 촬영 후...........
"뼈에는 문제가 없는데...근육이 손상됬거나, 연골반월판이 손상되어 있을 수도 있어요."
일주일간 치료후에도 통증이 있으면 더 자세히 검사해 봅시다.
.
.
.
몇개월 전에 군대서 알게된 하사분대장 하던 애가 있었는데, 무릎이 아파서 이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친구가 무릎 연골반월판에 문제가 있다고 (이 곳)병원에서 말했다더군요. 후에 군생활 도피처로 또다른 병원(고향인 부산쪽)에 입원 한 그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야 나 지금 내가 살던 데로 왔어. 여기서 다시 검사했는데 간이 안좋아서 무릎에 염증 낀거래. 이제부터 술먹으면 큰 일 난다더라. 이젠 술 못먹겠어~;; 아, 그리고 이건 약먹으면 난다더라."
.
.
.
도데체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까요??????????
자, 퀴즈입니다;;;;;;;ㅠ.ㅠ
첫댓글 근데 군대가기전에 운동선수하셨나요?? 무릎에 어찌저런무리가...제생각엔 님이 운동선수였거나 운동을 아얘안하셨던분같네요. 군대에서 갑자기 무리하셔서 무리가온건가...
GOP에 있었습니다. 인원이 모자라서, 케이블병도 하고, 급수병도 하고, 순찰병도 병행했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