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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어렸을때부터 생각했던 노선들...
알라 추천 0 조회 632 05.12.01 17:21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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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2.01 17:56

    첫댓글 돈이 문제죠. 7호선도 원래대로면 지금 부평연장구간 다녀야 되는데.. 이제 공사하고 있으니

  • 05.12.02 16:57

    7호선 보다는 인천지하철3호선이 운행되엇을것 같습니다 ..^^ㅎ

  • 05.12.01 18:10

    청운-팔판-안국 노선이라면 청와대 땅을 뚫어야 한다는 건데 그게 가능할런지는 ㅡㅡ;

  • 05.12.02 12:43

    청와대 주변은 통과 안될듯.. 일단 세검정부근이 군사보호구역이라서 지하도 어렵고 고가형도 어려워 보이네요.. 국회통과도 어려웠는데 군사구역은 100%안되죠

  • 흠...잠실역 지나서 자양역 방향으로 가면 한강통과는 어떻게 되는건지요?혹시 한강밑에 해저터널을 뚫어야 되는지요?제 생각에는 고가로 건설하는게 가장 싸게 먹힐것 같습니다.근데 고가로 건설하면 바로 지하로 들어가야되는데 그 근처에는 아파트와 주택가 한강시민공원이 있죠...자양역은 위치를 잠실대교 북단사거리

  • 쪽으로 정하는겁니다.그리고 구의역쪽과 환승을한다...그럼 구의역쪽 도로 다 파헤쳐야겠군요...구의역 근처의 자양사거리는 평소에 시내버스와 차량들이 많이 통과하는 지역인데요...잠실대교 건너면 자양사거리쪽에서 차량들이 너무 막힙니다.흠... 만약에 이 계획대로 된다면 역시 돈이 문제 겠지요...그리고 잠실역

  • 지나서 한강통과는 어떻게 할지 궁금하구요...만약에 한강통과는 지하로 하면 역시 돈이 문제 겠습니다...가상10호선...이 계획대로 하면 제 생각에는 좋을듯 싶습니다.근데 가상 10호선 구의지선 하나 만드는것도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출발은 구의역에서 하구요.강변역쪽으로 해서 하나 뚫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강변역 지나서 다음역은 광나루역으로 하는게 어떨까요?그리고 구리시쪽으로 해서 뚫는것도 좋은생각입니다.만약에 구리시쪽으로 뚫으면 중앙선 구리역과 8호선 구리역과 환승하는겁니다.이러면 구리가는게 더 빨라지지요.그리고 구리에서 강남이나 강북가는게 한 40분이면 갈껍니다.이왕에 급행열차 계획도 세우는게 어떨

  • 까 싶은데...제 생각이 쫌 이상한가요? 강변역에서 출발하여 광남고등학교쪽으로 해서 광나루역과 환승을 하는겁니다.만약에 이렇게 되면 쫌 긴 지선이 되는거지요.근데 예산이 뒷받침 해줄까 의문입니다.만약에 이 계획대로 되면 구의역에서 청량리나 구로쪽 빨리 갈수 있겠군요.이 계획이 실행되면 급행열차도 운행되야

  • 한다고 생각합니다.글이 너무 길군요.급행열차는 당연히 운행되어야 합니다.구의지선 종착역은 구의역이구요.시종착역은 구리역이나 강변역으로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 05.12.01 19:01

    음.... 차량기지가 율현동 근처는 그동네 지역주민들이 무서운 반발에 일단 공사하는 자체가 기적일정도고요 거기에다 그동네 그근천에 수서차량기지가 있어서 그것까지 수용한 주민들이 과연 그것까지 할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급행운영은 좋치만 차라리 내곡동,헌인릉 역중 하나는 선택적으로 포기해야할

  • 05.12.01 18:58

    사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거기수요 버스로도 감당이 가능할정도로 평화로운 동네인대(과연 그럴까 --;;) 율현은 수요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가능성 20~30%로 극히 낮은 지역입니다. 왜냐하면 거기 버스2412번,마을버스강남06번,대명운수57번이 충분히 커버하고 있습니다. 머 그동네주민들한테 지하철은 환영이겠지만 문제는

  • 05.12.01 19:00

    내곡동 일대 수요로 그동네가 마을,마을로 분산되어있어서 수요 끌어오는것은 쉽지만 원악에 그동네가 버스가 꽉 잡고 있어서 그리 쉽지많은 않을껍니다. 아울려 보상문제도 아마 시끄럽게 지나갈지도 모릅니다.

  • 차량기지는 성남시쪽에 짓는게 어떨까요?고등동이나 서울공항 있는 동네쪽에 짓는게 어떨까 싶은데요.근데 역시 주민들의 반발이 있겠지요?

  • 05.12.01 20:53

    대길역이라..짐작은 가지만 별로 수요가 보장이 안 되죠..대림삼거리도 그렇고..;그리고 시흥교차로라면 시흥IC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시흥사거리나 금천구청 정도라면 급행이 정차할 만 하고요. 다만 10호선의 경우 일부 구간에서 노선 경합이 일어나는 듯...10호선에서 궤도교통이 필요할 만큼 수요가 넘쳐나는 ..

  • 05.12.01 20:55

    구간은 그렇게 많은 것 같지 않습니다.

  • 05.12.02 13:37

    난 가상10호선 무지맘에 든다는-_-;ㅋ

  • 05.12.02 17:11

    서울안살아서 먼지 모르겠... ;ㅇ;

  • 05.12.02 23:02

    저는 노선을 생각한다 해도 분당선연장 왕십리~회룡연장 왕십리~청량리~고려대(6)~수유(4)~의정부 동부(도봉동부에 1개역 포함) 4개역~회룡(1,의정부경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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